강남 "美 고등학교서 5번 잘려"…오킹 "밀매는 아니겠지" 깜짝

입력 2023.04.28 11:06수정 2023.04.28 11:06
강남 "美 고등학교서 5번 잘려"…오킹 "밀매는 아니겠지" 깜짝
유튜브 채널 '동네친구 강나미' 영상 갈무리


강남 "美 고등학교서 5번 잘려"…오킹 "밀매는 아니겠지" 깜짝
유튜브 채널 '동네친구 강나미' 영상 갈무리


(서울=뉴스1) 김학진 기자 = 가수 강남과 유튜버 오킹이 '불효 배틀'(?)을 펼쳤다.

강남은 지난 27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동네친구 강나미'에는 '오킹 vs 강남 꿀밤 한 대 세게 때리고 싶은 육아 난이도 최강자들의 불효 대결'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업로드했다.

이날 제작진은 "두 분의 공통점이 있다. 어렸을 때 굉장한 말썽꾸러기였다더라"라 물었다. 강남은 "너도 그쪽 과냐"고 했고, 오킹은 "지금도 어머니 가슴에 불효자가 남긴 대못 자국이 몇 개 있다"고 고백했다.

강남은 "얼마나 어머니를 힘들게 한 거냐"라고 물었고 오킹은 "저는 일단 중학교 1학년 때 경찰서 다녀왔다"며 "2000년대 초다. 옛날이야기다. 하지만 이미 죗값은 치렀다"고 말했다.

오킹은 "어렸을 때 불법 다운로드가 좀 성행한 적이 있었다. 안 잡히는데 내가 좀 과하게 다운로드를 받았다"며 "내가 영화를 너무 좋아하니까 어린 마음에 그랬다가 저작권 신고가 들어왔다"고 말했다.

그는 "하지만 벌금은 안 냈다. 내가 그때 왔던 14명 중 제일 어려서 봐줬다. 그 뒤로 진짜 한 번도 안 했다"고 회상했다.

강남은 "미국에서 고등학교를 5번 잘렸다"고 말해 오킹을 놀라게 했다. 이에 오킹은 "설마 밀매하고 그런 거 아니냐"라고 물었고, 강남은 "들키면 안 됐다. 그래서 일본에서 아버지 어머니 몰래 학교를 다녔고, 졸업 전날 부모님한테 가서 졸업한다고 했다. 그런데 부모님은 내가 일본에 있는 것도 몰랐다.
그래서 졸업식을 갑자기 일본에서 한 적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강남은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까지 미국 하와이에서 유학했지만, 학교 4곳에서 5번 퇴학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일본으로 귀국해, 20살 나이에 일본의 한 외국인 고등학교를 졸업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