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혜교, 네덜란드 이준 열사 기념관 후원…뒤늦게 알려진 미담

입력 2023.04.28 09:57수정 2023.04.28 09:57
송혜교, 네덜란드 이준 열사 기념관 후원…뒤늦게 알려진 미담
배우 송혜교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배우 송혜교가 이준 열사 기념관에 후원금을 지원했다는 미담이 전해졌다.

2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송혜교가 돈 보태줘서 산 네덜란드 건물'이라는 글이 게시됐다. 글 작성자는 네덜란드에 위치한 이준 열사 기념관 사진을 게시하면서 "교민 부부가 인수해서 기념관으로 운영하고 있었는데 돈이 부족해서 1층은 인수 못했었는데 송혜교가 후원금 보내줘서 이제 건물 전체가 기념관이래"라는 글을 남겼다.

이어 함께 게시된 사진에는 2019년 9월, 한 누리꾼이 남긴 댓글도 첨부됐다. 해당 댓글을 쓴 누리꾼은 이준 열사 기념관에 대해 "2년 전에 갔었는데 그때 1층은 없었다"라며 "송혜교가 후원금 많이 줘서 1층도 인수해서 확장 공사한다고 관장님이 싱글벙글하면서 1층 데리고 가서 소개해주던 것 생각나네"라고 얘기했다.


이와 관련, 송혜교 측은 28일 뉴스1에 "예전에 후원금을 서경덕 교수를 통해 전달한 것은 맞다"라고 밝혔다.

송혜교는 그간 서경덕 성신여자대학교 교수와 전 세계에 있는 대한민국 독립운동 유적지에 한국어 안내서, 한글 간판, 부조작품 등을 기증하는 선행을 펼쳐왔다. 지난해에는 한글날을 맞아 일본 우지시에 위치한 '우토로 평화기념관'에 한글 안내서 1만부를 기증하는가 하면 2021년 광복절에는 '해외에서 만난 우리 역사 이야기-뉴욕편' 안내서 1만부를 뉴욕한국문화원에 기증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