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창정 “좋은 재테크라 믿었다..동료 투자권유는...”

입력 2023.04.28 06:30수정 2023.04.28 11:05
SG증권발(發) 폭락사태 작전 세력에 투자
"임창정이 투자권유" 확산되자 진화 나서
임창정 “좋은 재테크라 믿었다..동료 투자권유는...”
가수 임창정. ⓒ News1 권현진 기자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외국계 증권사 소시에테제네랄(SG)증권발(發) 주가 하락 사태로 인해 국내 증시에 충격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주가조작 세력에게 돈을 투자했다가 잃어 피해자가 되었다고 주장한 가수 겸 배우 임창정이 “동료에게 투자를 권유했다는 것은 명백한 오보”라는 입장을 밝혔다.

"사업 시너지 있다고 믿었기때문에 투자"

임창정은 2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작년 11월 지인의 소개로 사태 관련자들을 만나게 됐다”며 “이들은 케이블방송 채널, 프랜차이즈 관련 IT기업, 드라마 제작사 등 다양한IP를 소유하고 있었기 때문에 제가 추진하는 사업과 상당한 시너지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신뢰를 가지고 이들이 다양한 제휴사업을 제안하여 논의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주장했다.

임창정은 “이러한 협의 과정에서, 이들은 제가 설립한 ㈜임창정 법인 등이 소유한 엔터테인먼트 기획사의 구주를 인수하고 저의 사업체에 유상증자 등을 통해 투자도 해 주겠다고 했다”며 “이들이 저의 기업가치를 인정해 주고 있고 이들과 협업을 진행하면 제 사업의 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하고 변호사를 통하여 저의 기획사 주식의 일부를 매각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임창정은 “이들은 저평가된 우량기업에 대한 가치 투자를 통해 재력 있고 신망 있는 유명한 자산가 주식계좌를 일임받아 재테크 관리를 하고 있다고 하며, 높은 수익률이 실현된 주가 그래프와 계좌 잔고 등을 제시하면서 제게 주식 매매대금을 본인들의 운용사에 재테크할 것을 권유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들에게서 엔터 사업의 자금을 투자받기로 별도의 약속을 받았던 터라 이들이 하는 말을 ‘좋은 재테크’로만 그대로 믿고, 다른 투자자들이 했다는 것과 같은 방법으로 계좌 개설을 해줬다”며 “주식 대금 일부를 이들에게 맡기게 됐다”고 부연했다.

임창정이 이들에게 맡긴 액수는 30억원가량인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면서 임창정은 “저는 이들을 제가 목표로 하고 있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선의의 동반자로 여기고 하나씩 사업의 단계를 밟아가고 있는 중에 갑자기 이번 사태가 불거져 너무나도 당혹스러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한편 임창정은 자신이 이 사태의 피해자란 점을 거듭 강조했다.

"투자 관련 영업행위 없었다" 선그은 임창정

임창정은 “이 모든 과정에서 저의 자금을 이들에게 투자해서 큰 손해를 보았을 뿐 다른 투자자들에게 주식과 관련하여 어떠한 유치나 영업행위를 하지 않았다”며 “일각에서 보도된 동료 A씨에게 투자를 권유했다는 내용은 명백한 오보이다. A씨에게도 오보임을 확실히 확인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안타깝게도 이번 일이 터질 때까지 저는 아무 것도 모르고 있었고 언론보도가 터지고 나서야 비로소 뒤늦게 무언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직감하게 되었다”며 “구에게도 금전적 피해를 입힌 일 없고 잘못된 이득을 취한 적 또한 없다”고 밝혔다.

임창정은 “저의 무지함은 꾸짖으시되, 확인되지 않은 내용들로 비난하진 말아달라”며 “이번 일은 사건의 진위여부와 법적 이슈를 떠나 사회적인 파장이 크게 일어난 점에서, 공인으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임창정은 “모든 사실은 조사를 통해서 밝혀질 것이고 어떤 조사 든 성실히 임하겠다”며 “추측성 보도나 악의적인 보도는 부디 자제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sanghoon3197@fnnews.com 박상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