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계일주' PD '한국PD대상' 예능 작품상…"시즌2 6월 공개"

입력 2023.04.26 15:46수정 2023.04.26 15:46
'태계일주' PD '한국PD대상' 예능 작품상…"시즌2 6월 공개"
MBC 캡처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태계일주' 김지우PD가 한국PD대상 작품상을 받고 시즌2를 예고했다.

제35회 한국PD대상 시상식이 26일 MBC를 통해 녹화 중계된 가운데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김지우PD가 TV 예능 부문 작품상을 수상했다.

김PD는 "기안84, 이시언, 빠니보틀 세 남자가 무계획으로 지구 반대편으로 가서 현지의 순수한 사람들을 만나는 여행 예능이다"라며 "여행 예능이라는 이름 답지 않게 고생을 많이 했다, 모든 단계에서 이렇게 힘들 수 있나 생각했다, 메인 작가님이 물을 뱉을 힘이 없어서 삼켰다고 하실 정도인데 그 모든 과정에 함께 해주신 제작진에게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남미의 아름다운 풍경도 좋았지만 저희를 친절과 따뜻함으로 맞아준 현지 가족들에게 특별히 감사를 드린다"라며 "시즌2가 6월에 시작되는데 이 상을 주신 만큼 열심히 해서 다시 찾아오겠다"라고 덧붙였다.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는 '무계획'이라는 콘셉트를 창의적으로 끌어내기 위해 제작진이 미리 설정한 대본과 구성 위주의 촬영방식을 배제하는 대신, '출연자가 직접 여행의 모든 것을 현지에서 실행한다'는 원칙으로 촬영을 진행했다. '기안TV'라 불리는 출연자가 직접 카메라를 들고 현지를 관찰, 기록하는 방식은 팬데믹 이후 새롭게 떠오른 여행 유튜버들의 촬영기법을 방송국 화법에 맞춰 새롭게 수용해, 시청자들로 하여금 현지에 가 있는 듯한 생생함을 이끌어냈다.

한편 '한국PD대상'은 한국PD연합회 소속 PD들이 올해의 PD상, 작품상, 출연자상, 작가상 등 25개 부문에 대해 심사하고 그 공로를 축하하는 행사로, 2022년 한 해 동안 방송된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