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아내 민효린과 러브스토리 밝힌다…오늘 '유퀴즈' 출격

입력 2023.04.26 12:03수정 2023.04.26 12:03
태양, 아내 민효린과 러브스토리 밝힌다…오늘 '유퀴즈' 출격
tvN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가수 태양이 뜬다.

26일 오후 8시40분 방송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연출 이기연 / 작가 이언주) 191회는 '태양은 가득히' 특집으로 꾸며진다.

이날 방송에서는 한국인 최초 '태양의 서커스' 단원 홍연진, 과학 크리에이터 궤도, 가수 태양이 출연, 부단한 노력으로 일군 태양처럼 빛나는 인생사를 들려줄 계획이다.

먼저 서커스를 위대한 예술의 경지로 끌어올린 '태양의 서커스' 한국인 최초 단원이자 메인 코치, 홍연진 자기님이 '유 퀴즈'를 방문한다. 홍연진 자기님은 싱크로나이즈드 스위밍 국가대표에서 서커스 단원이 되기까지 한 편의 영화 같은 스토리를 공유한다. 또한 죽기 전에 꼭 봐야 하는 쇼 1위로 손꼽히는 '오쇼' 무대에 처음 올랐을 때의 기분, 6000만 톤, 7m 깊이의 물에서 14년간 무려 5000번을 선보인 공연 비하인드, 물속 뇌진탕을 겪는 위험 속에도 자신의 일을 사랑하는 자기님의 외길 여정이 재미를 안길 예정이다.

이어 우주라는 무한한 궤도를 탐구, 경이로운 과학의 세계를 소개하는 과학 크리에이터 궤도 자기님과 토크를 나눈다. 생활 밀착형 과학 전문가답게 연애 고민, 귀신, 가위눌림 같은 다양한 궁금증을 과학적으로 분석하며 해박한 지식을 뽐낸다. 또한 120억 살 수명을 가진 태양 강의는 물론, 아기자기가 쓴 서정적 시 속에 숨은 과학을 귀에 쏙쏙 들어오게 설명해 현장을 몰입하게 했다는 후문이다.

끊임없이 태양처럼 빛나고 있는 가수 태양도 깊은 이야기를 전한다.
자기님은 가족들을 위해 가수의 길을 택한 사연, 연습생 시절 6년을 함께한 GD와의 추억, '태양'이라는 예명을 만든 이유, 데뷔 후 그룹 빅뱅의 멤버로, 솔로로 17년의 시간 동안 최선을 다했던 시간 등 어디에서도 밝히지 않았던 이야기들을 솔직하게 털어놓는다. 큰 자기의 미소를 유발한 아내 민효린과의 러브 스토리, 또한 6년 만의 신곡 '나의 마음에' 라이브 무대도 예고돼 기대감을 더한다.

'유 퀴즈'는 매주 수요일 오후 8시40분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