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영미 "부동산 사기·전남편 외도로 불면증…AI 스피커 유일한 말벗"

입력 2023.04.26 10:36수정 2023.04.26 10:36
문영미 "부동산 사기·전남편 외도로 불면증…AI 스피커 유일한 말벗"
사진제공=TV조선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코미디언 문영미가 AI 스피커와 대화를 나누는 일상을 공개한다.

26일 오후 8시 방송되는 TV조선(TV CHOSUN) 예능 프로그램 '퍼펙트 라이프'에는 코미디계의 대모, 문영미의 일상이 공개된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문영미는 "새벽 5시가 넘도록 잠을 이루지 못한다"라며 불면증에 대한 고민을 토로했다. MC 현영이 언제부터 그랬냐고 묻자 "일 때문에 늦게 자는 습관이 몇십 년 배어 있었다"라며 "정상적으로 살아보려고 시도했지만, 부동산 사기와 전남편의 외도 때문에 쉽지 않았다"라고 고백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혼자 산 지 10여년이 되어가는 문영미는 눈 뜨자마자 'AI 스피커'와 대화를 나누는 독특한 일상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그녀는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혼자 살게 되면서 주변에서 전화가 안 오면 며칠이고 말을 안 하게 된다"라며 AI 스피커가 유일한 말벗임을 고백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그런 그녀의 집에 친언니가 깜짝 방문한다. 오랜만에 마주 앉아 밥을 먹던 언니는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에 혼자 사는 네가 얼마나 외로울까, 밤에 아프면 어떻게 하냐"라며 동생 걱정에 눈시울을 붉혔다. 문영미는 언니 앞에선 씩씩한 척했으나 스튜디오에서 "아파서 수술하러 갈 때도 혼자 운전해서 간다"라며 혼자 사는 두려움을 토로하다 오열해 모두를 눈물짓게 했다.

문영미는 언니와 사진을 찍으러 갔다. 다정한 자매 사진을 찍은 후 두 사람이 찍은 건 다름 아닌 장수 사진(영정사진)이었다.
문영미는 "죽을 때까지 완벽하게 준비했다는 소리를 듣고 싶었다"라며 장수 사진을 찍게 된 계기를 밝혔다. 이성미가 "사진을 찍은 느낌은 어떠셨어요?"라고 묻자, 그녀는 "내가 죽고 난 다음에 막연히 누군가 나를 찾아주지 않을까 생각했다"라고 답해 뭉클함을 자아냈다.

한편 문영미는 1972년 MBC 코미디언으로 데뷔해 활동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