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분 토한 '현실판 더글로리' 표예림 "가해자들이 요구한 것이..."

입력 2023.04.22 13:42수정 2023.04.22 14:39
울분 토한 '현실판 더글로리' 표예림 "가해자들이 요구한 것이..."
표예림씨. ('실화탐사대' 갈무리)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현실판 더글로리'라고 불리는 표예림씨 사건의 가해자들이 표씨에게 되레 사과를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22일 SBS에 따르면 유튜브 채널 '표예림 동창생'에서 폭로된 가해자 2명은 지난 21일 표씨에게 내용 증명을 보냈다.

이들은 명예훼손과 정보통신망법 조항을 근거로 오는 27일까지 자신들의 실명과 관련 영상을 삭제하고 사과의 글을 게재한 뒤 사과문을 우편으로 통지하기를 요구했다. 또 자신들의 요구사항을 실행하지 않으면 법적 절차를 진행하겠다고 했다.

앞서 표씨의 동창생이라고 밝힌 인물이 유튜브를 통해 표씨 사건의 가해자로 지목된 4명의 신상과 근황을 공개한 바 있다. 가해자 중 한 명은 근무하던 미용실로부터 계약 해지 통보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폭로자에 대해선 구체적인 신원이 알려지지 않고 있다.

이에 대해 표씨는 "그 (신상 공개) 영상은 제가 올린 게 아니다. 삭제는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며 "내가 왜 대체 걔들한테 사과글을 게재해야 하고, 사과문을 우편 통지해야 하는지 모르겠다"고 울분을 토했다.

한편 표씨는 가해자 중 한 명이 연락해왔다고 지난 18일 밝히기도 했다. 통화 녹취록에 따르면 가해자 A씨는 "옛날에 내가 너한테 했던 짓이 솔직히 다 기억은 안 나지만, 조금 심했던 건 기억한다"면서도 "그땐 나도 어리지 않았냐. 철없을 때가 아니냐"고 말했다. 그러면서 "내가 나이 먹고 그렇게 했냐. 철이 없었으니 나도 미안하다고 하는 것 아니냐. 나도 왜 그렇게 때렸는지 모르겠다"고 당당한 태도를 보였다.

표씨는 이에 대해 "진심 어린 사과가 아니었다.
가해자들은 적반하장으로 저렇게 말하고, 누구도 진심 어린 사과를 하지 않는다"고 반박했다.

최근 표씨는 국민 청원을 올리고 학교폭력 공소시효와 사실적시 명예훼손 등 가해자에게 유리하게 적용될 여지가 있는 조항을 폐지해 달라고 호소했다. 이 청원은 현재 5만명 이상의 동의를 얻어 국회에서 다뤄질 예정이다.

zoom@fnnews.com 이주미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