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가락 씹어 먹은 개 덕분에 살았다는 男 무슨일?

입력 2023.04.22 07:00수정 2023.04.22 08:43
발가락 씹어 먹은 개 덕분에 살았다는 男 무슨일?
[서울=뉴시스] 영국 케임브리지에 사는 남성 데이비드 린지(64)는 자신이 키우던 반려견 할리에게 발가락을 물리는 사고를 당했지만 이번 기회로 합병증을 미리 예방할 수 있었다고 지난 19일(현지시간) 미국 뉴욕포스트가 보도했다. (사진=미국 뉴욕포스트)2023.04.21.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영국의 한 남성이 잠든 사이에 키우던 반려견에 발가락 뼛속까지 물어 뜯겼다. 하지만 이 남성은 오히려 그의 반려견이 자신의 생명을 구했다며 평생 함께할 것이라고 추켜세웠다.

뉴욕포스트는 19일(현지시간) 영국 케임브리지에 사는 64세 남성 데이비드 린지와 그의 반려견 불독 할리의 사연을 소개했다.

어느 날 반려견 할리와 함께 소파에서 낮잠을 즐기던 린지는 갑자기 아내의 비명 소리를 듣고 잠에서 깼다. 그의 아내는 린지에게 "개가 네 발가락을 씹고 있어!"라고 소리쳤다.

바로 반려견 할리가 그의 엄지발가락을 물어뜯고 있었던 것이었다. 하지만 할리가 자신의 발가락에서 피가 철철 나고 발가락 뼈가 보일 때까지 물어뜯고 있었음에도 린지는 전혀 알아차리지 못했다. 7개월된 반려견은 발가락을 물어뜯느라 이빨 몇 개가 부러졌다.

린지는 "나의 가장 친한 친구(반려견 할리)가 이런 일을 했다니 믿을 수 없었다"라고 당시를 회상했다.

그는 곧장 아내와 함께 간단한 응급조치를 하고 인근 대형병원을 찾았다. 하지만 환부를 확인하고 사고 경위를 들은 의사는 "다행이다"라는 뜻밖의 말을 내뱉었다.

발가락 씹어 먹은 개 덕분에 살았다는 男 무슨일?
[서울=뉴시스] 당뇨병을 앓고 있던 데이비드 린지는 병세가 악화돼 발가락에 감각이 사라졌고 반려견이 다리를 물었을 때도 이를 알아차리지 못했다. (사진=미국 뉴욕포스트)2023.04.21.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뉴시스
린지가 발가락의 통증을 느끼지 못했던 이유는 바로 그가 앓고 있던 당뇨병이 악화되면서 발가락이 이미 마비됐기 때문이었다. 이로 인해 린지가 느끼지도 못할 사이에 발가락은 썩고 있었다. 당뇨병은 혈당 수치가 오랜 기간 지속되는 대사질환으로 심혈관질환과 콜레스테롤 수치 상승으로 혈액 순환이 악화돼 발가락 절단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린지는 "발이 완전히 마비돼 감각이 없었다는 걸 병원에 가서야 알게 됐다"고 말했다.

이후 병원 CT스캔(컴퓨터 단층 촬영) 검사 결과 린지의 다리 부분에 있는 두 개의 동맥이 막혀있는 것이 확인됐다.
이 사고가 일어나지 않았다면 뒤늦게 혈류 부족으로 다리가 절단될 가능성이 있었다.

이후 린지는 적절한 치료를 받아 상황이 더욱 악화되는 것을 막았다. 그는 "발가락 하나를 오히려 잃어서, 다리 한 쪽을 잃지 않을 수 있었다"라며 "반려견과 계속 함께하겠다"라고 밝혔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