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살의 꿈 많은 친구가..." 3명에 새 삶 선물하고 떠난 아기천사

입력 2023.04.20 09:46수정 2023.04.20 13:06
"11살의 꿈 많은 친구가..." 3명에 새 삶 선물하고 떠난 아기천사
A군이 초등학교 4학년 때 쓴 글/한국장기조직기증원 제공


(서울=뉴스1) 강승지 기자 = 지난 14일 부산대학교병원에서 A군(11)이 간장, 신장(좌·우)을 기증해 3명의 생명을 살리고 하늘나라로 떠났다.

20일 한국장기조직기증원에 따르면 A군은 지난 3일 학교에 가기 위해 횡단보도를 건너다가 시내버스에 치여 병원으로 옮겨졌다. 치료를 받았지만 회복하지 못하고 뇌사 상태에 빠졌다.

가족들은 A군이 사고 직후 세상을 떠나지 않고 기다려 준 것은 주변에 사랑을 주고 가려고 한 것으로 생각하고 기증을 결심했다.

또 누구보다도 11년간 열심히 살아온 아들이 짧게나마 세상에 발자취를 남기고 주변에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가길 바랐을 것이라고 가족은 전했다.

경상남도 창원에서 외동아들로 태어난 A군은 다른 아이보다 빠른 24주 만에 태어나 100일을 신생아중환자실에 있었다.

가족은 고생을 하며 태어난 아들을 사랑으로 키웠고, A군은 친구에게 먼거 다가갈 줄 아는 친절하고 다정한 아이로 자랐다.

A군 어머니는 "엄마 아들로 태어나줘서 정말 고마워. 엄마가 끝까지 지켜준다고 했는데 약속 못 지켜서 미안해"라고 말했다.


이어 "다음 생에는 네가 원하는 최고의 몸으로 태어나서 이번 생의 못다 이룬 꿈을 꼭 이루길 엄마가 기도할게.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내 아들. 사랑해"라며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기증자 예우를 담당한 노은정 사회복지사는 "11살의 꿈 많은 친구가 나누고 간 생명나눔의 씨앗이 많은 분께 희망이 되길 바란다. 따뜻한 마음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