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봉선 '갑상선 기능 저하증' 투병 5년 만에…'완전히 정상' 방긋

입력 2023.04.19 16:23수정 2023.04.19 16:23
신봉선 '갑상선 기능 저하증' 투병 5년 만에…'완전히 정상' 방긋
개그우먼 신봉선. (유튜브 갈무리)


신봉선 '갑상선 기능 저하증' 투병 5년 만에…'완전히 정상' 방긋
(유튜브 갈무리)


(서울=뉴스1) 신초롱 기자 = 개그우먼 신봉선이 갑상선 기능 저하증 진단 5년 만에 정상 판정을 받았다.

18일 유튜브 채널 '신봉선'에는 '갑상선 주의보 발령.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갑상선 기능 저하증 브이로그'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속 신봉선은 "오늘 쉬는 날이어서 갑상선 진료받으러 가는 길이다. 밥 먹고 양치하고 병원 가서 선생님 뵙고 약 지어오고 그런 날. 오늘은 나름 바쁘다"며 분주하게 움직였다.

우주복을 연상케 하는 의상을 갖춰 입은 그는 의상에 대해 "수영장에서 어떤 회원님이 눈밭에 굴러도 춥지 않을 만큼 입었다고 한 말씀 하시더라"며 "눈밭에 구를 일은 없지만 따뜻하게 입었다. 난 소중하다"고 말했다.

이후 주차장에 세워진 차량을 소개하며 "올해가 거의 10년 차일 것이다. 이제 4만㎞ 좀 넘게 탔다"고 말했다.

병원으로 향하는 길에 신봉선은 "안전운전 하는 편이다. 무리하지 않고 과속하지 않는다"고 했다. 곧이어 뒤 차가 경적을 울리자 "깜빡이를 켜고 들어갔는데 뭘 그렇게 빵빵거리냐"며 멋쩍게 웃었다.

또다시 뒤차가 경적을 울리자 "운전할 때 사람 본성이 나온다고 하지 않나. 저는 성질 더럽다. 왜 이렇게 빵빵거리냐. 일단 운전하겠다"며 카메라를 껐다.

진료실에서 만난 담당의는 "안 좋았던 갑상선 기능이 약 먹으면서 완전히 정상으로 (돌아왔다). 정상으로 딱 모여있지 않나. 아주 잘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약 번갈아 먹는 거 어렵지 않냐"는 질문에 "월화수목 (요일별로) 담아서 먹고 있다"고 말했다.

신봉선은 "진짜 1년 뒤에 뵙겠다.
아주 잘하고 있다. 1년 뒤에 만나자"는 담당의의 말에 기뻐했다.

그동안 그는 증상을 호전시키기 위해 폭식, 과음을 줄이고 운동을 꾸준히 이어왔던 것으로 전해졌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