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치마 입은 간호사로..." 사랑제일교회 목사의 막말 논란

입력 2023.04.18 05:30수정 2023.04.18 10:12
"짧은 치마 입은 간호사로..." 사랑제일교회 목사의 막말 논란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 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전광훈 사랑제일교회(자체 교단) 목사가 설교를 하던 중 “짧은 치마를 입은 간호사로 구성된 성가대를 만들겠다”고 밝혀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16일 유튜브 ‘너알아TV’에서 전 목사는 이날 오전 서울 장위동 교회 주일 설교 중 “병실 5000석의 복지병원을 지으려 한다”며 “기독교인이 마지막에 하늘나라에 갈 때 예쁜 간호사들 말이야, 치마도 짧게 입히고, 가슴도 볼록 튀어나오게 해서 성가대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나 돈 굉장히 좋아한다”며 “이 시대 선지자로서 청년사업단을 조직했다. 한나(전 목사의 딸) 주도 아래 30억원을 들여 이동통신사업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즉석에서 신도들의 이동통신사 가입 현황을 조사한 전 목사는 “일주일 안에 도시별로 신도 1명이 10명을 데리고 교회로 찾아와서 통신사를 변경하라”면서 “통신사 이동 1000만개를 해야 한다. 이러면 한 달에 2000억원을 번다. 이 사건은 부탁이 아니라 명령”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목사 안수를 받고 하늘나라 가는 세상에서 살고 싶으면 돈이 있어야 하는데, 정부가 돈을 안 준다”며 “그래서 우리는 자체적으로 돈을 만들어서 에덴동산 이후로 최고의 하나님 나라를 대한민국에 만들어보자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짧은 치마 입은 간호사로..." 사랑제일교회 목사의 막말 논란
극우 성향의 전광훈 사랑제일교회(자체 교단) 목사가 16일 오전 서울 성북구 장위동 사랑제일교회(자체 교단) 설교에서 선교 신용카드 발급을 명령했다. 출처=유튜브 ‘너알아TV’


전 목사는 통신사 이동 외에 ‘선교카드’라고 불리는 신용카드 발급도 명령했다.
그는 “15년 전에 국민은행, 농협(은행), 기업은행, 신한은행과 카드를 다 만들었다. 나머지 은행은 덮어주고 집중하려고 농협만 시작했다”며 “이걸 1000만장 만들면 현찰 21억원을 벌 수 있다”고 회유했다.

그는 “골드만삭스가 찾아와서 카드 1000만개를 완성하면 50년 동안 이자 없이 돈을 22조원을 주겠다고 했다”며 “50년 후면 예수님이 재림하기 때문에 안 갚아도 되는 돈”이라고 말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