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국진♥' 강수지, 건강 적신호…"몸 이렇게 얇은데 고혈압 전 단계"

입력 2023.04.17 11:59수정 2023.04.17 11:59
'김국진♥' 강수지, 건강 적신호…"몸 이렇게 얇은데 고혈압 전 단계"
(유튜브 '강수지tv 살며사랑하며배우며' 갈무리)


(서울=뉴스1) 소봄이 기자 = 가수 강수지가 건강검진 결과 고혈압 전 단계를 진단받았다고 고백했다.

지난 16일 강수지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근황을 전했다. 그는 "지금 일요일 오후 3시30분이다. 예배 드리고 집 오면 보통 이 시간이다. 남편은 지인 만나러 나가고 저는 집에 와서 잠시 청소하기 전에 휴대전화를 켜서 짧게나마 영상을 찍는다"고 입을 열었다.

방송 녹화와 녹음, 미팅이 있어 바빴다고 밝힌 강수지는 "20대 때는 하루에 정말 많은 일을 해도 시간이 많이 안 갔던 것 같은데 (나이 드니까) 이러다가 크리스마스가 오겠다고 생각했다"며 시간을 체감하는 게 다르다고 말했다.

이어 강수지는 구독자들에게 "운동 좀 하고 계신가요?"라고 물으며 자신의 건강 상태를 밝혔다. 그는 "작년 10월부터 운동하며 '앞으로는 늘 그냥 해야 하는 거구나'라고 마음먹었다"며 "올해 1월에 건강검진을 했는데 고혈압 전 단계가 나왔다"고 털어놨다.

이어 양팔을 들어 올리며 "(몸이) 이렇게 얇은데…"라며 "아마 제가 운동을 많이 안 하고 유산소도 안 해서 그런 것 같다"고 판단했다. 그러면서 "혈압이 좀 높을 때는 유산소가 엄청나게 도움 된다. 그래서 유산소를 일주일에 5회 정도 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강수지는 "제가 몇 년 전 한 달 동안 겨울에 나가서 유산소 한 적이 있다. 그때 큰 도움을 받았다"며 "정말 혈압이 어느 정도 떨어졌다. 혈압이 높으면 운동만으로 되는 게 아니니까 약을 먹으면서 유산소 운동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동시에 "혹시 여러분들 집에 러닝머신이나 실내 자전거가 있으면, 그냥 놔두지 마시고 운동하셔라"라고 덧붙였다.

한편 강수지는 지난 2018년 방송인 김국진과 혼인신고 했다. 현재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통하고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