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항상 전도연"…압도적 카리스마에 우아함까지

입력 2023.04.17 10:11수정 2023.04.17 10:11
"난 항상 전도연"…압도적 카리스마에 우아함까지 [N화보]
전도연(코스모폴리탄 제공)


"난 항상 전도연"…압도적 카리스마에 우아함까지 [N화보]
전도연(코스모폴리탄 제공)


"난 항상 전도연"…압도적 카리스마에 우아함까지 [N화보]
전도연(코스모폴리탄 제공)


"난 항상 전도연"…압도적 카리스마에 우아함까지 [N화보]
전도연(코스모폴리탄 제공)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배우 전도연이 강렬한 카리스마와 가치관을 드러냈다.

매거진 코스모폴리탄은 17일 전도연의 5월호 커버와 화보를 공개했다.

전도연은 카메라 앞에서 프로페셔널하게 포즈를 취하며 나른하게 미소 짓다가도 일순 강렬한 얼굴을 드러내기도 하며 팔색조의 매력을 선보였다. 전도연의 압도적인 우아함과 대담한 퇴폐미에 현장에 있던 모든 스태프들이 환호성을 멈추지 못했다는 후문이다.

영화 '길복순'과 드라마 '일타스캔들'로 무패 행진 중인 전도연은 로맨틱코미디부터 누아르까지 뜨겁고 차갑게 한국을 달구는 중이다. 그는 '전도연의 전성기가 지금이냐'고 묻는 질문에 "저는 항상 전도연이었어요"라며 "저는 제 전성기를 한 번도 놓쳐본 적이 없다고 생각해요"라고 답했다.

전도연은 "칸에서 '밀양'으로 여우주연상을 받고 오면서부터 내가 견뎌야 하는 무게가 생긴 것"이라며, 그 무게를 의식하기보단 "열망하고, 어느 순간 나 자신의 한계를 넘어서면서 저만의 속도로 조금씩 나아가고 있는 거예요"라고 했다. 이어 "자기에게 주어진 것, 환경, 자기 자신을 부정하지 않고 끌어안는 것이 가장 멋진 것"이라는 가치관을 밝혔다.

전도연의 프로페셔널리즘은 치열함에서 나온다고 말했다. 그는 "후회하고 싶지 않아서 매 순간 집요하고 치열하게 해요"라며 "그런 순간이 매번 있잖아요, '오늘은 너무 추우니까, 힘드니까, 내가 아프니까'라고 아주 작게라도 포기하는 부분들이 생기면 나중에 꼭 후회하게 되더라고요, 그런 후회를 남기지 않기 위해 이 순간을 놓치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해요"라고 강조했다.

그는 '가장 살아있다고 느끼는 순간'에 대해 "현장에서 연기를 하고 있는 순간"이라며 "그 때 제일 저다워요"라고 했다.
그런 전도연에게 '전도연다운 게 무엇이냐'고 묻자, "개인적인 전도연은 누구 앞에서 이렇게 당당하지 않아요"라며 "하지만 일에 있어서는 내가 단 하나의 거짓도 꾸밈도 없이 온전하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일을 할 때의 제가 가장 나답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개인 전도연도 일할 때의 전도연을 좀 닮고 싶기도 하죠"라며 웃었다.

마지막으로 전도연은 "나는 나 자신을 믿는다"며 "한번도 스스로에 대한 믿음이 깨진 적 없어요"라고 밝혔다. "이건 선택이 아니에요. 당연한 것이고, 저에 대한 믿음은 제 일부이니까요"라고 의연하고 담대한 마음을 내비쳤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