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변호사' 우도환·김지연·차학연 공조 예고…살인사건 진상 밝힐까

입력 2023.04.15 20:47수정 2023.04.15 20:47
'조선변호사' 우도환·김지연·차학연 공조 예고…살인사건 진상 밝힐까
MBC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조선변호사' 우도환과 김지연이 차학연과의 공조로 살인사건의 진상을 밝힐 수 있을지 주목된다.

15일 방송되는 MBC 금토드라마 '조선변호사'(연출 김승호, 이한준/극본 최진영) 6회에서는 살인사건의 가해자 영실(권아름 분)을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강한수(우도환 분)와 이연주(김지연 분), 유지선(차학연 분)의 험난한 여정이 그려진다.

앞서 5회 방송에서는 마을에 떠돌아다니는 뜬 소문과 남편의 죽음 때문에 살인을 저지르고만 영실의 사연이 공개됐다. 이어 이를 은폐하려는 마을 사람들의 거센 움직임에 사건은 점점 더 미궁 속으로 빠져들었다.

이날 방송에서 한수는 한성부를 진두지휘하는 판윤인 지선을 지방의 한 고을로 내려오게 하기 위해 서신을 보낸다. 서신을 전달받은 지선은 한달음에 달려오지만, 그 내용이 모두 거짓으로 드러나자 당황스러워한다.

한수가 지선에게 거짓 서신을 보내면서까지 부른 이유는 살인 죄인의 공정한 판결을 위해서다. 영실을 구해달라는 한수의 이야기를 들은 지선은 이에 날 선 태도로 반응한다고 해, 과연 한수의 바람대로 사건의 진상을 제대로 파헤칠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연주 또한 마을 이곳저곳을 뛰어다니며 영실 구하기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눈물을 흘리며 불안에 떨고 있는 영실 옆을 지키는 연주의 진지한 표정이 무척 간절해 보여 더욱 몰입도를 높인다.

'조선변호사' 제작진은 "6회 방송에서는 한수와 연주, 지선 세 인물이 처음으로 협심하여 사건을 파헤치고 진상을 밝히기 위해 나서게 된다"며 "이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어떻게 해결해나갈지 그리고 그 속에서 담긴 반전 스토리도 기대해 달라"고 당부했다.

'조선변호사' 6회는 이날 오후 9시50분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