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 한복판에서 음주車 온몸으로 막은 배달기사

입력 2023.04.14 13:59수정 2023.04.14 15:11
도로 한복판에서 음주車 온몸으로 막은 배달기사
오토바이 배달기사가 음주운전으로 의심되는 차량을 발견하고 온몸으로 막아섰다. (채널A)


도로 한복판에서 음주車 온몸으로 막은 배달기사
또 다른 시민이 도망가는 음주운전자를 뒤쫓았다. (채널A)


도로 한복판에서 음주車 온몸으로 막은 배달기사
결국 경찰에 붙잡힌 음주운전자. (채널A)


(서울=뉴스1) 김송이 기자 = 한 오토바이 배달기사가 음주운전 의심차량을 온몸으로 막아내 음주운전자 검거에 결정적인 도움을 줬다.

13일 채널A 보도에 따르면 지난 1일 밤 11시20분쯤 서울 동대문구의 한 초등학교 인근 교차로에서 배달 기사 A씨가 한 승용차를 가로막는 모습이 포착됐다. A씨는 차가 비켜 갈 수 없게 오토바이를 가로로 세워 차를 막은 뒤 운전자에게 다가갔다. 운전자와 한동안 언쟁을 벌이던 A씨는 음주운전이 의심된다며 경찰에 신고 전화를 걸었다.

A씨는 경찰 출동 전 운전자를 붙잡아두기 위해 차 전면에 자신의 몸을 딱 붙이고 서서 운전자의 도주를 저지했다. 운전자는 배달기사를 차로 슬슬 밀며 달아나려고 했지만 그 사이 빠르게 출동한 순찰차가 멀리서 다가오는 게 보이자 운전자는 도로 위에 차를 버리고 냅다 줄행랑을 쳤다.

이에 또 다른 시민이 소리치며 운전자를 전속력으로 뒤쫓았다. 이를 본 경찰도 차에서 뛰어내려 중앙분리대를 넘어 운전자를 추격했다. 차를 버리고 도망가던 음주운전자는 치열한 추격전 끝에 결국 300m 가량 떨어진 곳에서 붙잡혔다.

운전자는 40대 남성으로, 음주 정황이 뚜렷했지만 음주 측정을 거부했다.
경찰은 면허취소 처분을 내리고 남성을 현행범으로 체포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배달 기사님이 여러 사람 목숨 구했다", "용기가 대단하다", "표창장 줘야 한다", "기사님 진짜 멋있다" 등 배달 기사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또 "잡으면 뭐 하냐. 판사님들이 또 다 풀어줄 텐데", "법이 바뀌지 않는 한 음주운전 살인마들 계속 판친다"며 솜방망이 처벌에 대한 비판을 쏟아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