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늬 "결혼 후 너무 안정감 느껴…완전하고 새로운 안식처" ③

입력 2023.04.14 12:46수정 2023.04.14 12:46
이하늬 "결혼 후 너무 안정감 느껴…완전하고 새로운 안식처" [N인터뷰]③
롯데엔터테인먼트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킬링로맨스' 이하늬가 결혼 후 느끼는 안정감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하늬는 14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진행된 영화 '킬링로맨스'(감독 이원석) 관련 인터뷰에서 결혼 후 느끼는 안정감에 대해 "저는 너무 느끼고 있다"고 입을 열었다.

그는 이어 "여래(이하늬 분)한테는 조나단(이선균 분)이 도피처였다며 저한테는 결혼이나 이런 게 안식처였다"며 "일이 끝나면 완전한 안식으로 들어간다"고 털어놨다. 이어 "예전에는 안식처를 찾았어야 했는데 지금은 딱 끊고 들어가면 새로운 안식처에 진입하는 느낌이 든다"며 "너무나 안전하고 휴식처가 있는 느낌"이라고 행복감을 드러냈다. 또 그는 "아기가 있어서 몸은 엄청 피곤한, 쉴 수 없는 상황이지만 정신적 부분에서는 완전한 안식처가 생긴 느낌"이라고 밝혔다.

극 중 여래는 불행한 결혼생활을 하지만, 팬 범우(공명 분)로부터 응원을 받아 자신의 삶을 찾으려는 용기를 낸다. 이에 대해 이하늬는 "감독님 말씀에 너무 공감한다"며 "이 영화는 여래가 혼자 돌파구를 찾기 힘들 때 누군가 지지해줄 수 있는 한 사람 때문에 벌어지는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연기를 할 때 진짜 무서운 건 '넌 못해'라고 하는 사람"이라며 "저는 충격적인 얘기도 많이 들었다, '넌 여기까지야'라는 워딩을 했었고 한 카메라 감독님은 '좋을 때 시집 가'라고 하시더라"고 회상했다.

이하늬는 "그 말들으면 '어떻게 저런 얘기를 어떻게 할 수가 있나' 싶지만 내색은 못하고 '저 열심히 할 거예요'라고 했다"며 "하지만 진짜 기가 막히게 용기를 주는, '넌 할 수 있어, 누가 봐도 좋은 배우야'라고 해줄 때는 눈물 나게 감사했다"고 고마워했다. 또 그는 "그때 너무 배우가 되고 싶은데 저를 보면 '미스코리아다'라며 연기를 하는 감정보다 몸 훑는 카메라 앵글에 대한 자괴감이 많았다"며 "'난 그것밖에 없나' 했다, 그래서 용기를 준 분들에게는 은인이라는 표현을 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강형철 감독님, 정지우 감독님 등 배우에게 주는 믿음이 배우를 얼마나 확장시키게 하는지 은인을 만나면서 믿음과 자유와 신뢰를 배워갔다"고 돌이켰다.

이하늬는 극 중 톱스타 여래의 고충에도 공감했다. 그는 "감정노동이 엄청 센 직종인데 톱스타로 계속 노출되는 상황으로 계속 살았다면 여래는 더 힘들었을 것"이라며 "(배우는) 친구도 만나기가 힘들 때가 있다, 너무 일을 많이 할 때는 들쑥날쑥이다 보니까 일방적으로 나의 스케줄 맞춰주는 사람을 만날 수밖에 없는데 오래된 사이가 아니고는 많이 친구 잃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이어 "그래서 여래도 번아웃 상태였겠다 했다"며 "저 역시도 그 상태는 뭔지 아는 것 같다"고 공감했다. 그러면서 "격리하지 않으면 회복되기 힘든 일이 있어서 일부러라도 감정, 영혼 생채기를 내서 연기할 때도 있었다"며 "저 역시도 그게 어떤 건지 모르지 않는 것 같다, 너무 잘 알겠더라"고 말했다.

한편 '킬링로맨스'는 섬나라 재벌 조나단(이선균 분)과 운명적 사랑에 빠져 돌연 은퇴를 선언한 톱스타 여래(이하늬 분)가 팬클럽 3기 출신 사수생 범우(공명 분)를 만나 기상천외한 컴백 작전을 모의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남자사용설명서' 이원석 감독의 신작이다.


이하늬는 극 중 화려한 스크린 컴백을 꿈꾸는 은퇴한 톱스타 여래 역을 맡았다. 여래는 대한민국 국민을 '여래바래'로 만든 톱스타로, 발연기로 전국민의 조롱거리로 전락한다. 이후 그는 휴가로 떠난 섬에서 조나단과 사랑에 빠진 후 결혼까지 하지만, 식습관부터 몸무게까지 모든 걸 통제받게 되자 범우와 조나단을 제거할 계획을 짠다.

14일 개봉.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