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취 승객, 혼자 걷다 버스에 팔 깔려..무슨 일?

입력 2023.04.14 10:52수정 2023.04.14 13:29
만취 승객, 혼자 걷다 버스에 팔 깔려..무슨 일?
유튜브 '한문철 TV' 캡처

[파이낸셜뉴스] 만취 상태의 승객이 버스에서 하차한 후 뒤로 넘어지면서 출발하는 차량 뒷바퀴에 팔이 깔리는 사고가 발생했다.

버스기사는 승객이 하차한 뒤 걸어가는 것까지 확인했음에도 이같은 사고가 벌어지자 억울함을 토로했다.

지난 13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는 '버스기사님이 제보하셨습니다. 승객이 도로 쪽으로 넘어져 팔이 깔렸습니다'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한 편이 업로드됐다. 분량은 6분 27초가량이다.

이달 4일 오후 6시 53분경 부산 해운대구의 한 도로에서 발생한 사고로, 영상에는 몸을 잘 가누지 못하는 승객 한 명의 모습이 담겨 있다.

A씨는 이 승객이 술에 취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만취 승객, 혼자 걷다 버스에 팔 깔려..무슨 일?
유튜브 '한문철 TV' 캡처

당시 승객은 비틀거리는 몸을 일으키며 버스 밖으로 걸어나갔다. 이후 일곱 발자국 정도 걸어나갔으나, 중심을 잃고 뒤로 넘어졌다.

운전대를 잡은 A씨는 승객이 걸어나가는 장면만 확인했을 뿐, 그 뒤의 상황은 알아채지 못했다. 결국 버스는 출발했고, 승객의 팔은 차량 뒷 바퀴에 밟히고 말았다.

A씨는 이 사고로 경찰서를 방문해 교통사고 발생진술서를 작성했다고 한다.

A씨는 "경찰 사고 접수했는데 아무런 소식이 없다"라며 "사고 영상을 몇 번이고 봤는데 너무 억울하다"라고 호소했다.

이어 "승객이 하차한 후 인도로 걸어가는 모습을 확인하고 문 닫고 사이드미러 보면서 출발했다"라며 "제 생각에는 교통사고 아닌 거 같은데 가해자가 될 수 있냐"라고 물었다.

영상을 확인한 한문철 변호사는 "(승객이) 사망했더라도 버스기사 잘못은 없다"라고 말했다.

한 변호사는 "승객이 다친 부분에 대해서는 건강보험으로 치료 받아야 한다"라며 "경찰은 버스 기사에게 잘못이 없다고 판단되면 공소권 없음이 아니라 혐의 없음으로 표기해 주면 좋을 것 같다"라고 판단했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버스기사가 저걸 어떻게 피하나", "기사가 확실히 억울한 것 같다", "술이 원수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helpfire@fnnews.com 임우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