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머니 노아트' 전현무, 경매 패들 '파도타기'에 멘붕 "누구 돈으로 응찰하나"

입력 2023.04.13 08:27수정 2023.04.13 08:27
'노머니 노아트' 전현무, 경매 패들 '파도타기'에 멘붕 "누구 돈으로 응찰하나"
KBS 2TV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노머니 노아트' MC 전현무가 경매 패들 '파도타기' 사태가 최초로 발발하자 '멘붕' 상태에 빠진다.

13일 오후 9시50분 방송되는 KBS 2TV '노머니 노아트' 4회는 그림에 헌신하는 작가 김명진, 덕업일치를 이룬 작가 신창용, 괴물을 만드는 작가 류노아, 대기업 근무와 예술 활동을 병행 중인 작가 미미가 출연한다.

이날의 미술 작가 4인은 각자의 색깔이 뚜렷한 개성 만점 작품을 소개하는가 하면, 대다수가 이젤을 포기하고 열혈 작업에 돌입한 '기상천외' 라이브 드로잉 쇼로 보는 재미를 더한다.

이후 전현무는 아트컬렉터들의 선택을 받은 한 작품에 대해 경매를 진행하지만,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응찰이 이어져 '멘붕'에 빠뜨린다. 급기야 한 번도 본 적 없던 '경매 패들 파도타기' 사태가 수차례 발발한다. 쉴 새 없이 경매가를 올리던 전현무는 "다들 약속 있으세요? 왜 이렇게 급해?"라며 고충을 토로한다.

작품이 순식간에 작가의 희망 낙찰가를 뛰어넘자, 전현무는 호가 단위를 변경한다. 이에 아트 큐레이터 모니카는 기쁨의 '축하 공연'을 선보이고, 이후에도 동시다발 응찰과 '다크호스'의 등장이 반복돼 경매가가 끝없이 치솟는다.
전현무는 "대체 누구 돈으로 응찰하시는 거냐"며 놀라워하고, 아트 큐레이터 개코는 "지금까지 경매 중 제일 재미있다"며 감탄한다.

제작진은 "이날의 라이브 드로잉 쇼 주제인 '스마트폰'을 발표하기 위해 마술팀이 깜짝 등장해 스마트폰을 주제로 한 마술쇼를 선보인다"며 "전현무가 '이게 뭐야!'라며 경악할 만큼 강렬한 쇼가 준비돼 있다, 여기에 역대급으로 치열했던 경매 현장이 쫄깃한 긴장감과 재미를 선사할 것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노머니 노아트' 4회는 이날 오후 9시50분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