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화 "27세에 얻은 딸, 에이즈 투병…결혼때 가게 차려줬다"

입력 2023.04.11 17:11수정 2023.04.11 17:11
(서울=뉴스1) 김학진 기자 = 김정화가 지속적으로 후원하던 아프리카에 있는 딸에게 테일러숍을 차려줬다.

지난 10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에서는 김정화, 유은성 부부가 합류했다.

아그네스를 "제 딸"이라고 소개한 김정화는 "2009년 방송을 통해 아프리카를 처음에 갔다. 에이즈에 걸려 아픈, 고아가 된 아이의 엄마가 되어주는 프로젝트였다"며 첫 만남을 떠올렸다.

3세에 부모를 잃은 아그네스의 엄마가 되어준 김정화는 "'엄마가 해줄 수 있는 일은 다 해주자'는 생각으로 (아이에게) 밥도 먹여주고, 학교랑 병원, 시장 데려가고, 옷도 사주는 소소한 것들을 해줬다. 그때 내 나이가 27세였고, 엄마의 마음이 뭔지도 몰랐던 때인데 피붙이를 두고 떠난다는 마음이 들었다. 이 아이가 건강하고 오래 살 수 있도록 좋은 엄마가 돼줘야겠다는 생각으로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해 감동을 안겼다.

이어 김정화는 "죽을 수도 있었던 아이였는데 건강하게 잘 자라 성인이 돼준 것도 기특한데 좋은 사람 만나 아름다운 가정을 이뤘다고 하니까 행복했다. 결혼하면 집도 해주고 혼수도 해주는데 뭐 없을까요? 물어봤더니 재봉기술이 좋아 테일러숍이 어떠냐고 해서 하나 차려줬다. 지금은 그걸로 영업도 하고 있다. 생계수단으로 살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김정화는 남편 유은성과 결혼할 때 아그네스와 함께 화보도 찍었다고 밝혔다. 그러자 김구라는 "요즘에는 에이즈 약이 좋아져서"라고 반응했고, 김정화도 "그래서 건강하게 살고 있다"고 덧붙였다.

서장훈은 "지금도 부부가 같이 후원하고 있다고? 20명 아동에게?"라고 물었고 김정화는 "남편과 그런 부분이 잘 맞았다. 결혼하게 된 계기도 이런 게 있었다.
이런 게 잘 맞는다"고 답했다. 이들 부부의 선한 영향력에 김숙은 "많이 반성하게 된다. 존경한다"며 박수를 보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