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경환 "빚 갚으려 홈쇼핑 시작, 지난해만 902회 방송"

입력 2023.04.11 13:23수정 2023.04.11 13:23
염경환 "빚 갚으려 홈쇼핑 시작, 지난해만 902회 방송"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옥탑방의 문제아들' 염경환이 홈쇼핑을 시작하게 된 계기를 전한다.

12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홈쇼핑계 판매의 신 '완판녀' 김지혜와 '완판남' 염경환이 함께 출연한다.

이날 개그맨이 아닌 쇼호스트로 옥탑방에 찾아온 염경환은 자신의 별명을 '스블핑'(스케줄만큼은 블랙핑크)라고 소개하며 하루에 홈쇼핑 방송을 7개까지 해봤고, 작년에는 한 해 동안 무려 902개의 방송을 소화했다고 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이어 그는 홈쇼핑 스케줄 때문에 차박에 노숙 생활까지 강행했다고 해 눈길을 끌었는데 "어제도 집에 못 가고 차에서 잤다"라며 "홈쇼핑 방송이 새벽 1시에 방송이 끝나고 이른 아침에 스케줄이 있었다, 집에 다녀오면 아무것도 못 하고 출근 시간 때문에 차가 막혀서 늦을까봐 아예 차에서 잤다"라고 말했다. 이어 "홈쇼핑 회사 건물 화장실에서 양치하고 세수까지 했다"라며 몸이 열 개라도 모자란 스케줄 때문에 강제 노숙 생활을 한 경험을 털어놔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염경환은 처음 홈쇼핑에 진출하게 된 계기에 대해 "빚 갚으려고 시작했다"라고 솔직하게 고백해 이목을 집중시켰는데, "처음에는 홈쇼핑 사업으로 우리나라에 코코넛 오일을 처음 론칭했는데, 그때 방송을 잡으려고 빚을 너무 많이 져서 업체가 아니라 출연자로서 출연을 시작하게 돼서 지금까지 오게 됐다, 지금은 빚을 다 갚았다"라며 인생 위기에서 홈쇼핑 판매왕으로서 성공신화를 이뤄낸 피땀 흘린 노력을 공개해 뭉클함을 안겼다고.

한편 홈쇼핑계 완판남으로 알려진 염경환의 쇼호스트 연봉은 얼마일지 궁금증이 커졌는데, MC들의 질문 폭격에 그는 "계약하기 나름인데 매진이 되면 인센티브를 더 받기도 한다, 아니면 매진과 상관없이 회당 출연료로만 받기도 한다"라고 솔직하게 공개해 그 금액은 과연 얼마일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쏠리고 있다는 후문.

'홈쇼핑계 유재석' 염경환의 이야기는 12일 오후 8시30분에 방송되는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