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텔 침대에서 진드기·빈대 발견, 사장 하는 말이..

입력 2023.04.11 11:55수정 2023.04.11 14:53
모텔 침대에서 진드기·빈대 발견, 사장 하는 말이..
('보배드림' 갈무리)


모텔 침대에서 진드기·빈대 발견, 사장 하는 말이..
('보배드림' 갈무리)


모텔 침대에서 진드기·빈대 발견, 사장 하는 말이..
('보배드림' 갈무리)


(서울=뉴스1) 소봄이 기자 = 서울 금천구의 한 모텔에 방문한 남성이 침대 패드에서 대량의 진드기와 빈대가 나와 피해를 당했다고 호소했다.

피해를 주장하는 A씨는 "진드기 가득한 숙박업소 환불 문제 때문에 답답하다"며 지난 1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글을 올렸다.

현장직으로 근무해 모텔을 숙소로 자주 이용한다고 밝힌 그는 "이번 일은 처음이다. 서울 금천구 소재의 모텔에서 일주일 이상 지냈는데 대량의 진드기와 빈대가 나왔다. 침대 매트리스 사이에 리넨 패드가 깔려 있는데, 그 사이에 벌레들이 살고 있었다"고 주장했다.

실제로 A씨가 공개한 영상을 보면, 흰색의 리넨 패드에는 빈대알과 변태하는 과정에서 나온 갈색 껍질, 빈대 성충이 기어 다니고 있다. 그가 또 다른 부분을 당기자, 그곳에도 진드기와 빈대가 가득했다.

또 A씨는 빨간 반점 두드러기가 올라온 팔을 살짝 보여주면서 "온몸에 두드러기 엄청 올라와서 가만히 있어도 가려워 미치겠다. 긁다 보니까 물만 닿으면 따끔거리고 주사 맞고 항히스타민제 약 먹는데도 잠을 잘 수가 없다"고 토로했다.

이어 "응급실 갔는데 의사 선생님이 (빨간 반점은) 진드기와 빈대로 추정된다고 하더라. 거짓말 안 치고 상의 입은 부분 말고 다 두드러기 났다"며 "안 입은 옷들은 빨래방 가서 고온으로 세탁 두 번 했다. 숙소 옮겼는데도 다른 짐은 살릴 수 없어서 일단 그 방에 뒀다"고 말했다.

A씨가 분노한 더 큰 문제는 모텔 사장 태도였다. 당초 A씨는 진드기가 나왔다는 이야기는 빼고 "두드러기가 나서 그러는데 침구 바꾸시냐, 청소하시는 거냐, 빨래는 어떻게 하시냐, 세제는 뭘 쓰시냐"고 여쭤봤다. 그러자 사장은 "손님 오시기 전에 침구 바꿨다. 당연히 청소하고, 세제는 보통 물 빨래할 때 쓰는 세제 사용한다"고 답했다.

이에 대해 A씨는 "청소하고 침구 갈았다는 건 거짓말 같다. 청소하면 저 정도는 아니지 않냐. 저건 그냥 안 한 것"이라며 "유충이나 번데기 대량의 배설물이 그렇게 쌓여 있다는 건 오랫동안 교체하지 않았다는 소리"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사장이 병원비까지는 보상해주겠다면서 방값 환불은 해본 적이 없어서 안 해준다고 한다. 직장 상사가 열받아서 모텔 운영 약관 달라니까 그런 것도 없다더라. 그럼 문제 발생했을 때 어떻게 처리하냐니까 앵무새처럼 '(손님한테) 환불해준 적 없다'고 말한다"고 분통을 터뜨렸다.

동시에 사장은 "평생 이런 일은 처음 겪어 본다. 나도 왜 그러는지 모르겠다"며 나 몰라라 태도를 취했다고 한다.

참다 못한 A씨는 소비자원과 해당 구청 위생과에 피해 사실 자료와 함께 신고했다고 한다. 하지만 위생과에서는 '현장 적발 아니면 처벌할 근거가 없다'는 취지의 답변을 내놨다고 한다.

끝으로 그는 "온몸에 두드러기가 나서 흉질지도 모르고 스테로이드제 약 먹으면서 종일 간지러움을 버티고 있다"며 "이 사장의 태도 어떻게 대처하는 게 좋냐. 심지어 숙박 앱에 버젓이 광고 올라와 있다"고 조언을 구했다.


누리꾼들은 "법적으로 손해배상 가능할 것 같다", "이런 곳은 폐업시켜야 한다", "어디 모텔인지 공개해라", "영상만 봤는데도 몸이 가렵다", "역대급이다" 등 공분했다.

현직 모텔 사장이라고 밝힌 누리꾼은 "저렴한 가격의 모텔인 듯한데 시트는 세탁 업체에 보내면 다림질해서 오기 때문에 손님이 한 번 누웠다가 일어나면 바로 표시 난다. 아마 저 모텔은 시트는 안 갈고 위에 패드만 교환하는 것 같다"고 의견을 남겼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