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봉 3000만원' 강민경 쇼핑몰...전직원에 '70만원 헤드셋' 선물 쐈다

입력 2023.04.10 16:32수정 2023.04.10 16:32
'초봉 3000만원' 강민경 쇼핑몰...전직원에 '70만원 헤드셋' 선물 쐈다
배우 강민경이 신사옥 공사 마무리 기념으로 전 직원에게 헤드셋을 선물했다. (유튜브 '걍밍경' 갈무리)


'초봉 3000만원' 강민경 쇼핑몰...전직원에 '70만원 헤드셋' 선물 쐈다
강민경이 쇼핑몰 직원들과 신사옥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유튜브 '걍밍경' 갈무리)


(서울=뉴스1) 신초롱 기자 = 여성 듀오 다비치 강민경이 신사옥 공사가 마무리된 기념으로 전 직원에게 통 큰 선물을 했다.

10일 유튜브 채널 '걍밍경'에는 '일하고 먹고 마시고 골드버튼 뽀개기'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날 강민경은 본인이 운영 중인 브랜드 신사옥 공사가 끝난 기념으로 직원들에게 블루투스 헤드폰을 선물했다. 그는 자막을 통해 "이어폰은 대부분 갖고 있는 것 같아서 맥스로 질렀다"고 밝혔다.

강민경이 직원들을 위해 준비한 헤드셋은 A사 제품으로 70만원대의 높은 가격을 자랑한다. 강민경은 직원들과 옷과 헤드폰을 맞춰 착용한 채 신사옥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었다.

앞서 강민경은 지난 1월 운영 중인 패션 브랜드 쇼핑몰 CS 직원 채용 공고를 게재하는 과정에서 연봉이 2500만원이라는 사실이 알려지자 열정페이 논란에 휩싸였다.

이후 그는 "신입의 연봉으로 잘못 기재된, CS 경력자 채용 공고를 올렸다"며 "이 공고는 기재 실수를 확인한 즉시 수정됐다.
해당 내용을 거듭 살피지 못한 제 불찰에 사과드린다"고 입장을 밝혔다.

하지만 이후에도 논란이 식지 않자 강민경은 "많은 분의 질타와 조언을 듣게 됐다. 그중 하나는 '무경력 신입이라 하더라도 2500만원이라는 금액은 너무 적지 않냐'는 이야기였다"며 "이번 일을 계기로 신입 팀원은 물론, 회사에 입사하시는 모든 학력 무관/경력 무관/신입 초봉을 3000만원으로 조정하겠다"고 전한 바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