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문식 "폐암 3기, 7개월 시한부 선고…술 퍼마시고 죽으려고 했다"

입력 2023.04.10 14:58수정 2023.04.10 14:58
윤문식 "폐암 3기, 7개월 시한부 선고…술 퍼마시고 죽으려고 했다"
배우 윤문식. (유튜브 '푸하하TV' 갈무리)


윤문식 "폐암 3기, 7개월 시한부 선고…술 퍼마시고 죽으려고 했다"
(유튜브 '푸하하TV' 갈무리)


(서울=뉴스1) 신초롱 기자 = 배우 윤문식이 7개월 시한부 선고를 받고 삶을 포기할 뻔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윤문식은 8일 공개된 유튜브 웹 예능 '심야신당' 게스트로 출연해 폐암 3기 선고받은 후 절망에 빠졌던 사연을 털어놨다.

이날 윤문식은 15년간 투병 생활을 하다가 세상을 떠난 전 아내를 떠올리며 "내가 만약 연극을 안 하고 있을 때 그런 일을 당했으면 따라 죽지 않았을까 싶다. 특히 '마당놀이'는 100여 명이 따라다니는데 나 하나 사라지면…"이라며 "딱 30년 하지 않았나. 그걸 안 하고 어영부영 살았으면 아마 죄책감 (때문에). 아내를 먼저 보낸 거니까 잘못한 거 아니냐 어찌 됐든"이라고 말했다.

이에 정호근은 "선생님이니까 이겨내신 거다. 선생님의 경험은 일반적이지 않다. 일반인들이 겪었다면 주저앉았을 것"이라며 "나름대로 가슴 속에 아픔을 품고 있다. 얼마나 스트레스도 많고 가끔 울컥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후 먹는 것도 제때 못 먹고 술과 담배로 아픔을 달랬다는 그는 2017년 폐암 3기를 선고받은 사실을 털어놓으며 현 아내가 본인을 살린 것 같다며 고마워했다.

윤문식은 "목포에 촬영하러 갔는데 내가 기침을 심하게 했다. 아내가 간호사 출신이다. 강제로 병원에 데리고 가더라. 사진을 찍어 보니까 병원 의사가 큰 병원에 가보라고 하더라. 아내와 병원에 갔는데 폐암 3기라고 하더라"고 말했다.

그는 "내가 (그때) 왜 기분이 나빴냐면, 그 전에 만성 폐쇄성 폐 질환으로 7년 동안 6개월, 3개월에 한 번씩 치료를 받고 있었다. 그런데 3개월 만에 폐암 3기라더라"고 밝혔다.

이어 "의사가 조그만 게 하나 있었는데 더 두고 보려고 했다는 것이다. 내가 화가 나서 '얼마나 살 수 있소?'라고 물으니 7개월 살 수 있다더라. 7개월 동안 술이나 퍼마시고 죽으려고 했다"고 털어놨다.

이후 아내의 부탁으로 다른 병원에서 재검사받은 그는 폐암 1기 진단을 받았다고 했다. 그는 "놀리는 것도 아니고. 수술해서 이렇게 살았다. 지난 11월에 완치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윤문식은 "전 병원에서 왜 3기라고 했냐고 물어봤더니 '폐병 흔적을 보고 잘못 착각한 것 같다'고 하더라. 수술 안 했으면 그냥 갈 뻔했다"고 토로했다.

이에 정호근은 "선생님은 나약하지 않다. 강한 분이다. 보통 사람 같으면 벌벌 떨 텐데"라며 "강인함이 지금까지 건장하게 만드셨는데 올해부터 3년 동안은 조심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에 윤문식은 "있으면 숨기지 그걸 왜 또. 괜히 나왔네 나"라고 털어놨고, 정호근은 "보통 불이 많은 분이 아니다. 관객들한테는 유머러스하고 자상하지만 실생활에서는 엄하고 냉정하며 사람 속을 뒤집어놓는 말도 잘 하신다"고 말했다.


이어 "바르셔서 그렇다. 경우나 예의에 어긋나면 눈 감지 않는다. 이제부터는 많이 융화하고 이해하시며 본인 몸을 돌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