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카페가 시식코너?"...간식 털이범에 속상한 사장

입력 2023.04.08 05:00수정 2023.04.08 09:02
무료 간식 마구잡이로 싸가는 얌체족들
"부모 마음으로 준비했는데.. 접습니다"
"스터디카페가 시식코너?"...간식 털이범에 속상한 사장
서울의 한 스터디카페. 사진은 기사와 무관함.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스터디 카페에서 제공하는 무료 간식을 마구 가져가는 손님들 탓에 골머리를 앓고 있는 한 스터디 카페 사장의 사연이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열심히 공부하는 손님들을 위해 좋은 마음으로 무료 간식을 제공했지만 얌체족들 때문에 더 이상 간식을 내놓지 않겠다는 것이다.

'우리동네 스카 사장님의 눈물' 글 올린 손님

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우리 동네 스터디 카페 사장님의 눈물'이라는 제목으로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는 "동네가 학원가 근처라서 학생들이 많이 오긴 하던데 이 정도인지 몰랐다. 성인들도 간식 많이 가져간다는 거 보고 좀 놀랐다"며 "예전에 사장님과 대화해 보니 사람이 참 좋은 분인 것 같던데 안타깝다"면서 스터디 카페에 부착된 안내문을 공개했다.

"스터디카페가 시식코너?"...간식 털이범에 속상한 사장
(캡처=에펨코리아)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뉴시스

안내문은 해당 스터디 카페 사장이 작성한 것으로 "1월 1일부터 카페를 인수해 벌써 (운영한 지) 4개월에 접어든다. 저도 아이를 키우는 부모로서 하나라도 더 챙겨주고 싶은 마음, 조금이라도 더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갖가지 종류의 좋은 간식을 챙겨 먹이고 싶은 마음에 늘 신경 쓰고 고민했다"고 운을 뗐다.

지나가다 간식만 먹고가는 사람도 있어

사장은 무료로 제공한 간식을 마구 가져가는 얌체 손님들로 인해 골머리를 앓고 있다고 호소했다. 그는 "아무리 자유롭게 드시도록 두었다지만 한두 개도 아니고 5~6개, 그 이상도 싹 (가져갔다)"며 "개인 사물함에 챙겨가는 분, 뒷사람 배려하지 않고 한자리에서 많이 먹고도 퇴실 시 호주머니 한가득 넣어 가시는 분, 지나가는 길에 간식만 드시거나 가져가는 분들, 하다 하다 학원 가는 길에 들러 간식 챙겨가시는 분들이 있다"고 토로했다.

사장은 스터디 카페를 찾은 손님들이 열심히 공부하다가 잠깐씩 힐링하라고 간식을 준비했는데, 간식 때문에 카페존에 손님들이 모여 어수선한 분위기도 잦아졌다며 스터디 카페에 공부하러 오는 게 아니라 어느새 친구랑 간식 먹으러 오는 분위기가 됐다고 푸념했다.

"거지도 아니고, 선 넘었다" 네티즌들 쓴소리

이어 "많은 고민 끝에 앞으로는 간식을 매일 의무적으로 내놓지 않기로 했다"며 "주 2~3회 정도 무작위로 내놓으려고 한다"고 전했다. 그는 "밤늦게 학원에 다녀오는 회원들의 간식까지 넉넉히 준비해 놓고 퇴근해도 아무 소용이 없다"며 "정말 오랜 시간 카페에서 열심히 공부하시는 회원들은 간식을 구경하지도 못할 만큼 싹쓸이를 해가시는데, 간식이 갑자기 없어져 서운하시더라도 자리가 조금 잡힐 때까지 이해해 달라"고 설명했다.

해당 사연을 본 누리꾼들은 "스터디 카페가 무슨 시식코너냐", "자영업에 종사했는데 상상 이상으로 이상한 고객들이 많더라. 편의점에서도 젓가락이나 빨대를 수십 개씩 집어가지 않나", "거지도 아니고 왜 적당한 선에서 이용할 줄을 모르나", "꼭 미꾸라지 몇 마리가 물을 흐리는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