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박보검과 호흡 맞춘 드라마 출연료가 회당 5억원? 진실은...

입력 2023.04.07 11:05수정 2023.04.07 18:01
아이유, 박보검과 호흡 맞춘 드라마 출연료가 회당 5억원? 진실은...
배우 아이유. 뉴스1

[파이낸셜뉴스]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드라마 회당 출연료 5억원을 받는다는 이야기가 화제에 올랐다. 이는 국내 여배우 최고액이다.

7일 아이유가 출연하는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 제작사 팬엔터테인먼트측은 “출연료가 회당 5억 원이라는 보도는 사실무근”이라며 “배우의 출연료는 공식적으로 밝히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6일 한 온라인 매체가 “최근 업계에서는 아이유의 출연료를 두고 10억원설이 돌기도 했으나, 이는 터무니없는 과장된 이야기로 확인됐고 최종 개런티는 회당 5억원선에서 결정됐다”고 보도해 소문이 일파만파 퍼졌다.

드라마 회당 출연료 5억원은 그간 한국 여배우가 받아 온 최고가를 훌쩍 뛰어넘는 액수다. 지금까지는 송혜교·전지현 등이 회당 2억원을 받아 최고액으로 알려진 까닭이다.

최근 국내 OTT 시장 영향력 확장을 위해 관련 업체들 사이에서 드라마 제작 경쟁이 가속화하는 분위기다. 넷플릭스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에는 600억 이상의 제작비가 투입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흐름 안에서 한국 배우들 몸값이 크게 뛰고 있는 점은 기정사실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아이유의 이번 드라마 출연료가 국내 최고 수준일 것이라는 데 힘이 실리는 이유도 여기서 찾을 수 있다.

아이유가 배우 박보검과 호흡을 맞추는 넷플릭스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는 쌈, 마이웨이’, ‘동백꽃 필 무렵’ 등 화제작을 만들어 온 임상춘 작가와 ‘미생’ ‘시그널’. ‘나의 아저씨’ 등으로 연출력을 인정받은 김원석 PD가 손을 맞잡은 기대작이다. 이 작품은 현재 제주도에서 촬영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