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잭맨, 피부암 거의 완치 "선크림 꼭 바르길" 신신당부

입력 2023.04.07 10:33수정 2023.04.07 10:33
휴잭맨, 피부암 거의 완치 "선크림 꼭 바르길" 신신당부 [N해외연예]
휴잭맨 SNS 캡처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영화배우 휴 잭맨(Hugh Jackman·56)이 피부암이 거의 나았다고 밝혔다.

휴 잭맨은 지난 5일(현지시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예전에 내가 기저세포암종에 대해 이야기한 것을 알거야, 난 그것들에 대해 계속 이야기할거고 이것이 한 사람에게라도 선크림을 바르는 것을 상기시켜 줄 수 있다면 난 행복해"라는 글과 함께 한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서 휴 잭맨은 "최근 두 번의 생체조직 검사를 했고, 주치의 의견에 따르면 기저 세포가 될 수도 있고 안 될 수도 있는 아주 작은 것을 발견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피부암에서 기저 세포는 가장 위험하지 않은 것이다, 이게 무엇인지 2~3일 내로 판단할 예정"이라고 피부암이 거의 완치됐다는 소식을 알렸다.

휴 잭맨은 "여름이 다가오고 있고, 나는 이 기회를 이용해 모두에게 선크림을 꼭 바르라고 말하고 싶다"라며 "네가 얼마나 피부 태닝을 하고 싶더라도 말이야, 25년 동안 쌓였던 게 지금에서야 나오네, 너희는 아직 시간이 많으니 안전하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휴 잭맨은 지난 2013년 피부암의 일종인 기저세포암을 진단받았다고 밝혔다.
그는 당시 코 끝 피부에 문제가 생기자 아내의 충고로 병원을 찾았다 기저세포암 판정을 받았다. 다른 부위로 전이되기 전 수술을 받아 한동안 코 끝에 반창고를 붙이고 다녔으며 공개된 영상 속에서도 코에 붕대를 감고 등장했다.

기저세포암은 피부에 발생하는 악성 종양으로 주요 원인은 오랜 기간 자외선 노출이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