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현영 "선배 송은이 제치고 예능상…사실 수상소감 준비했었다"

입력 2023.04.06 05:30수정 2023.04.06 05:30
주현영 "선배 송은이 제치고 예능상…사실 수상소감 준비했었다" [RE:TV]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 캡처


(서울=뉴스1) 이지현 기자 = 주현영이 예능상 트로피를 거머쥔 시상식 뒷이야기를 전했다.

지난 5일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배우 주현영이 게스트로 출연한 가운데 2022 백상예술대상에서 TV부문 여자 예능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MC 김숙이 먼저 이같은 사실을 전하며 "현영씨가 상 받았냐, 그때 은이 언니가 받는 줄 알고 있던데"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송은이는 쿨한 반응을 보였다. "그날 (홍)진경이도 옆에서 초조해 하면서 계속 생수만 먹고 있었다"라면서 "진경이 의상이 너무 특이해서 자기가 받는 걸 알고 왔나 싶더라"라고 농을 던졌다.

주현영도 거들었다. 그는 "저도 사실 진경 선배님이 받는 줄 알았다. 그런데 앞에 있던 MC 분께서 (수상자 이름이 적힌) 종이를 딱 꺼냈는데 흠칫하시는 거다. 거기서 뭔가 '설마 나인가?' 이런 생각이 들었다"라고 회상했다. 이어 "제 이름이 딱 불리는 순간 '지체하면 안된다, 얼른 저 무대로 올라가야겠다' 해서 주변에 있는 분들도 못 보고 막 올라갔다"라고 덧붙였다.

MC들은 "그게 처음 받는 상이었냐, 상상도 못했냐"라며 궁금해 했다. 주현영은 처음 받은 상이 맞다면서도 "조금은 (예상했다)"라고 솔직히 털어놔 웃음을 자아냈다. 특히 "(시상식 전에) 혼자 샤워하면서 수상 소감도 준비하고 그랬다"라고 밝혀 웃음을 더했다.

주현영은 송은이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일면식이 없는데도 선배님께서 제가 무대 올라갔을 때 사진을 찍었다고 하시더라. '연락처가 없으니까 (안)영미한테 줄게, 받아' 이러셨다"라고 했다. 이를 듣던 김숙이 "일면식도 없는데 반말로?"라며 송은이를 '꼰대'로 몰아갔다.
송은이는 "원래 내가 경우 없기로 유명하잖아~"라고 농담으로 받아쳤다.

주현영은 "시상식에 스태프들이랑 같이 못 들어가니까 외롭게 있었는데 은이 선배님이 사진까지 찍어 주셨다고 하니까 엄마 같은 느낌을 받았다"라고 고백했다. 송은이는 "팬심으로 그랬던 것"이라고 밝혀 훈훈함을 선사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