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협회 이사' 신아영, 징계 축구인 사면 논란에 "불참했지만…상처드려 죄송"

입력 2023.04.04 18:05수정 2023.04.04 18:05
'축구협회 이사' 신아영, 징계 축구인 사면 논란에 "불참했지만…상처드려 죄송"
방송인 신아영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KFA(대한축구협회) 이사인 방송인 신아영이 축구인 징계 사면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신아영은 4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어떤 말로도 축구팬들에게 끼친 심려를 되돌릴 수 없음을 알기에, 혹시라도 저의 섣부른 언행이 더 큰 상처가 될까 입장 표명이 늦어진 점 깊이 사과드린다"라는 말로 시작되는 사과문을 게시했다.

이어 신아영은 "당시 저는 개인사정으로 이사회에 참석하지 못 하였다"라고 설명했다.

신아영은 "처음 협회에서 (이사) 제안이 왔을 때, 제겐 과분한 직책임을 알면서도, 비경기인이자 오랜 축구팬으로서 현장의 목소리를 낼수 있을 것 같아 기쁜 마음으로 직을 수락하였다"라면서도 "하지만 저는 정작 목소리를 내야했을 때 그러지 못하였고, 지난 며칠 동안 제 자신을 되돌아보며 제 무능이 너무나도 창피하고 괴로웠다"라고 밝혔다.

신아영은 "죄송하다, 불참은 면죄부가 될 수 없음을 잘 알고 있고, 변명의 여지 없이 제 잘못이고 불찰이다"라며 "축구팬 여러분께 축구는, 스포츠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 너무나도 잘 알고 있다, 이번 사안이 결코 쉽게 넘어가서는 안 되는 일이라는 것도 잘 알고 있다"라고 말하기도.

그러면서 "이번 일로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입은 여러분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고 고개 숙였다.


한편 KFA는 지난달 2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이사회를 열고 각종 비위 행위로 징계를 받고 있는 전·현직 선수, 지도자, 심판, 단체 임원 등 축구인 100명을 사면 조치했다. 특히 사면 대상자 중에는 지난 2011년 프로축구 승부조작으로 제명된 최성국, 염동균 등 당시 선수 48명도 포함돼 있어 논란이 커졌다.

여론이 악화되자 KFA는 사흘 뒤인 지난달 31일 같은 안건으로 임시 이사회를 열어 재심의해 최종적으로 100명 모두 사면을 철회하기로 결정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