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MG 합류' 기안84, 1억짜리 회사 로고 공개…"전 세계 씹어먹겠다"

입력 2023.04.04 15:18수정 2023.04.04 15:18
'AOMG 합류' 기안84, 1억짜리 회사 로고 공개…"전 세계 씹어먹겠다"
기안84가 AOMG 로고 변경을 제안하며 직접 디자인한 새 로고를 공개했다. (유튜브 갈무리)


'AOMG 합류' 기안84, 1억짜리 회사 로고 공개…"전 세계 씹어먹겠다"
기안84가 디자인한 AOMG 로고. (AOMG 채널 갈무리)


(서울=뉴스1) 신초롱 기자 = 웹툰 작가 겸 방송인 기안84가 디자인한 'AOMG'의 새 로고가 공개됐다.

3일 AOMG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기안84, AOMG 브랜드 컨설팅'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기안84는 한자리에 모인 소속사 대표, 직원들을 상대로 브랜드 컨설팅을 진행했다.

기안84는 AOMG 로고 변경을 제안했다. 그는 "(기존 로고가) 멋있고 깔끔한데 위화감이 든다"며 "아싸 성향이나 INTP 성향의 사람들에게는 어딘가 모르게 위압감을 준다"며 "저 같은 사람에겐 거리감이 느껴진다"고 말했다.

컨설팅에 앞서 기안84가 로고 디자인에 참여하는 모습도 덩달아 공개됐다. 그는 "디자인 업체에 맡겼으면 1억원은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후 컨설팅 현장에서는 그가 직접 디자인한 새 로고가 공개됐다. 쥐를 모티브로 한 로고에 대해 "'G'를 한국말 '쥐'로 표현했다"고 말했다.

이에 "다른 의미는 없냐"는 질문에 기안84는 "가볍게 보면 그렇게 생각할 거다. 지구와 쥐 사이에는 페스트(전염병)이 있다. 하지만 우리의 전염병은 나쁜 전염병이 아니라 '뮤직(음악) 바이러스'를 뜻한다"고 말했다.

이어 "A는 쥐꼬리로 표현했고, M은 잇몸이다. 우리의 음악으로 전 세계를 다 씹어먹겠다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직원들은 새 로고가 담은 의미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AOMG 대표는 기존 로고와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허락했다. 새 로고는 현재 AOMG 공식 SNS 등에 사용되고 있다.

이외에도 기안84는 신사옥 리모델링, 구내식당, 침실, 사우나 개장을 요청하며 구체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