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창살 맛집 거덜낸 현주엽…25인분 흡입 후 "고맙다 PD"

입력 2023.04.03 15:28수정 2023.04.03 15:28
안창살 맛집 거덜낸 현주엽…25인분 흡입 후 "고맙다 PD"
E채널 '토요일은 밥이 좋아'


안창살 맛집 거덜낸 현주엽…25인분 흡입 후 "고맙다 PD"
E채널 '토요일은 밥이 좋아'


(서울=뉴스1) 김학진 기자 = 현주엽이 대전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안창살을 꼽았다.

최근 방송된 티캐스트 E채널 '토요일은 밥이 좋아'에서는 50년 동안 대전에서 안창살을 판매해온 맛집이 소개됐다.

대전에서 맞는 둘째 날, 오전 10시 토밥즈가 첫 메뉴로 선정한 음식은 바로 안창살이었다. 사장님 맞춤 치트키 노사연이 직접 나서 섭외에 성공했고 사장님은 토밥즈 멤버들을 반갑게 맞았다.

20대부터 가게를 운영해왔다는 사장님은 "안창살이 워낙 귀한 부위라 전국 팔도 사방에서 구하고 있다. 직접 식당에서 고기를 손질하고 7~10일 정도 숙성해 판매하고 있다. 질기지 않아 이 없는 어르신들도 드실 수 있다"라며 맛의 비결을 전했다.

이어 "연예인 손님도 많나?"라는 박명수의 질문에 "연예인 많이 온다. 최민식도 오고 나훈아는 10년 정도 단골이었다. 배우 김수로도 있고, 태진아도 많이 왔었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주문한 고기가 나오고 맛을 본 현주엽은 "손질을 깨끗하게 했는데 아주 얇은 고기 막만 살려둔 것 같다. 덕분에 식감이 한결 좋다"라며 전문적인 맛 평가를 했다.

또 "작게 썰지 않고 크게 썰었는데도 고기가 아주 부드럽고 연하다.
진짜 와우다"라며 감탄했고, 김종민은 "주엽이 형님이 인정한 고기 맛집은 진짜 찐이다"라며 동의했다.

현주엽은 안창살 25인분과 안창살 껍질을 10시간 우려낸 한우 탕국까지 원샷한 뒤 식사를 마쳤다. 촬영이 모두 끝난 뒤 현주엽은 카메라를 향해 "이영식 PD에게 고맙다"라며 만족스러운 소감을 전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