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 20년 전 모습 그대로…엄정화·보아·김완선·화사 함께 '댄스가수 유랑단'

입력 2023.04.03 14:49수정 2023.04.03 14:49
이효리, 20년 전 모습 그대로…엄정화·보아·김완선·화사 함께 '댄스가수 유랑단'
tvN 댄스가수유랑단 제공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레전드 여가수들이 모였다.

tvN 새 예능 프로그램 '댄스가수 유랑단'(연출 김태호, 강령미/작가 최혜정)이 지난 2일 진해 군항제 무대에 오르며 유랑의 시작을 알렸다.

'댄스가수 유랑단'은 김완선, 엄정화, 이효리, 보아, 화사가 전국을 돌며, 사람들의 일상 속으로 들어가 팬들을 직접 대면하고 함께 즐기는 전국 투어 콘서트 이야기. 전국을 유랑하며 매 무대마다 각기 다른 주제로 다섯 멤버들의 솔로 무대들이 펼쳐진다. 이 같은 콘셉트를 고스란히 담은 '댄스가수 유랑단'으로 제목을 확정 지었으며, 오는 5월 tvN에서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유랑단은 2일 진해 군항제 군악의장 페스티벌에 깜짝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본격 공연들에 앞서 진행된 이번 게릴라 콘서트 소식에 3000여 명의 관중들이 환호했고, 이후 무대에 등장한 다섯 멤버들은 "안녕하세요, 댄스가수 유랑단입니다"라는 단체 인사말로 팬들과 반가움을 나눴다.

이날 멤버들은 본인이 직접 꼽은 대표곡으로 첫 유랑 무대를 꾸몄다.
보아의 파워풀한 무대를 시작으로, Y2K 스타일의 원조를 보여준 이효리, 독보적 매력의 화사, 화려한 퍼포먼스의 김완선, 강렬한 무대를 꾸민 엄정화가 관중들의 열기를 후끈 달아오르게 만들었다.

'댄스가수 유랑단' 제작진은 "4년 만에 열린 국내 대표 봄 축제이자, 다양한 세대가 함께 할 수 있는 축제에 전국을 유랑하는 우리 '댄스가수 유랑단'이 첫 무대를 선보일 수 있어 관객과 가수 모두에게 의미가 남달랐던 것 같다"라며 "첫 공연을 통해 앞으로의 유랑 공연을 이어나갈 뜨거운 에너지를 얻었다. ‘댄스가수 유랑단’이 다음엔 어디를 방문해 무대를 꾸미게 될지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오는 5월 첫방송.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