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바비의 행복 스킬·최애 과자는? TMI 토크 ②

입력 2023.04.01 07:03수정 2023.04.01 07:03
아이콘 바비의 행복 스킬·최애 과자는? TMI 토크 [가수에 열을 묻다]②
바비 ⓒ News1 권현진 기자


아이콘 바비의 행복 스킬·최애 과자는? TMI 토크 [가수에 열을 묻다]②
바비 ⓒ News1 권현진 기자


아이콘 바비의 행복 스킬·최애 과자는? TMI 토크 [가수에 열을 묻다]②
바비 ⓒ News1 권현진 기자


아이콘 바비의 행복 스킬·최애 과자는? TMI 토크 [가수에 열을 묻다]②
바비 ⓒ News1 권현진 기자


아이콘 바비의 행복 스킬·최애 과자는? TMI 토크 [가수에 열을 묻다]②
바비 ⓒ News1 권현진 기자


아이콘 바비의 행복 스킬·최애 과자는? TMI 토크 [가수에 열을 묻다]②
바비 ⓒ News1 권현진 기자


[편집자주]이젠 글로벌 히트 문화가 된 K팝. 그 중심에는 뭐니뭐니해도 가수들이 자리하고 있다. 가수들의 새 음반 발표와 공연 개최 소식은 지구촌 팬들의 큰 관심사며, 이들의 일거수일투족 역시 언제나 화제몰이를 하고 있다. 뉴스1은 가수들에 대한 글로벌 팬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가수들이 프라이빗하면서도 진지한 10개의 질문에 직접 답하는 특별한 인터뷰 코너 [가수에 열을 묻다]를 마련했다.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요즘처럼 행복했던 때가 없었던 것 같아요, 이 행복이 영원히 갔으면 좋겠어요."

바비는 특유의 눈웃음을 보이며 이렇게 말했다. 행복함이 충만해보이는 바비는 인터뷰 내내 웃음을 잃지 않았고 적극적이 밝은 모습으로 보는 사람에게까지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했다.

바비는 지난 3월 솔로 앨범을 냈고, 곧 솔로 일본 투어도 예정되어 있으며 올해 아이콘 앨범과 투어도 계획되어 있다. 또 올해 계절별로 자신의 솔로 앨범을 발매할 계획이기도. 올해 바비는 그 어느때보다 활발하고 바쁜 나날을 보낼 예정이다.

바비가 속한 그룹 아이콘은 지난 12월 말로 오랜 기간 몸 담았던 YG 엔터테인먼트를 떠나 143 엔터테인먼트로 둥지를 옮겼다. 더욱이 모든 멤버가 한 뜻을 모아 한 명의 빠짐도 없이 전원이 같은 소속사로 이적했다. 가요계에서는 아주 이례적인 행보였다. 그만큼 이들은 아이콘에 대한 애정과 아이콘으로서 그려갈 미래를 값지게 채워나갈 계획이다. 바비는 "모든 멤버가 뜻을 모으는데는 그리 힘들지 않았다"며 "모든 멤버가 의욕적이었고 활발한 활동을 하기 위해 준비가 되어 있기 때문에 기대해도 좋다"며 웃어보였다.

바비는 아이콘 완전체 활동에 앞서 지난달 21일 2년3개월만에 솔로 앨범을 냈다. 바비가 소속사 이적 후 처음 선보이는 싱글 'S.i.R'에는 '드라우닝'(Drowning), '벚꽃'이 수록된다. 바비가 2곡 모두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제작에 심혈을 기울였다. 타이틀 곡 '드라우닝'은 이성의 매력에 흠뻑 젖어 그 매력에 잠겨지는 감정을 표현한 팝 장르의 음악이다. 바비 특유의 거친 목소리와 피처링으로 참여한 쏠의 매력적이고 몽환적인 음색이 잘 어우러져 음악의 완성도를 더했다. '벚꽃'은 기타와 베이스, 드럼의 리얼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벚꽃처럼 아름다운 만큼 짧았던 간절한 감정을 바비의 목소리를 통해 담백하게 담아낸 곡이다.

최근 서울 논현동의 한 스튜디오에서 바비를 만났다. 바비와 진중한 토크 이후 '최애 과자'부터 '행복해지는 비결'까지 TMI 질문 10개를 던졌다.

-(질문 하나) 플레이리스트 중 가장 많은 지분의 아티스트는.

▶스크릴렉스의 음악이다. 원래부터 좋아했던 건 아니지만 요즘 EDM에 빠져서 많이 듣고 있다.

-(질문 둘) 과자 좋아하지 않나, 요즘 최애 과자는.

▶포테이토 칩이다.(웃음) 너무 촉촉하고 바삭하고 짭짤해!

-(질문 셋) 하루 중 가장 많이 하는 말이 있다면.

▶한숨을 많이 쉬는 것 같다. 답답해서? 작업을 할 때라든지 시간이 안맞거나 할 때 한숨쉬는 일이 내가 가장 많이 하는 말(?)이다.

-(질문 넷) 29살이다. 29살이라는 나이에 대해 새롭게 생긴 마인드가 있는지

▶사실 살면서 지금 이렇게까지 행복해본 적이 없다. 옛날에는 '행복해지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 지금은 너무 행복하다보니까 이 행복이 죽을때까지 이어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다.

-(질문 다섯) 아이콘 멤버 중 가장 처음으로 하는 것들이 많다. 일본 솔로 투어든 솔로 앨범이든. 부담스럽지는 않은지? 어떤가.

▶전혀. 처음하는거다 보니까 자문을 구할때가 없지 않나. 몸으로 부딪혀여 하는데 새롭게 배우는 것들이 많아서 흥미롭다. 좋아하는거에 대한 새로움을 배우는 것은 항상 즐겁다.

-(질문 여섯) 잠이 많은 편이라고 하던데 요즘은 몇시간 자는 지.

▶많이 자면 4~5시간 잔다. 평소에는 3시간 정도.

-(질문 일곱) 이번에 음방 활동을 하면서 후배 가수들이 인사도 많이 왔을 것 같은데 어땠나.

▶안그래도 되는데.(웃음) 내가 신인일 때 선배들 대기실에 인사하러 갈때 무섭고 쑥스러웠다. 싫었던게 아니라 낯간지럽고 지금 찾아가면 좋아하실까? 이런 걱정도 좀 했던 것 같다. 그런데 후배분들이 먼저 찾아오고 인사해주니까 고맙더라. 이분들 중 한분은 안하고 싶었을 수 있을텐데.(웃음)

-(질문 여덟) '드라우닝' 뮤직비디오에서 SF9 휘영, 더보이즈 선우가 등장한다. '킹덤' 유닛 인연으로 나오게 된건지? 아직도 절친하게 지내는건지. 나오게 된 이유가 궁금하다.

▶시간이 2년이 지났는데 아직도 친하게 지낸다. 단톡방이 있어서 휘영이랑은 게임도 하고 그런다. 가수 동료라기 보다는 정말 친구들같은 느낌이다. 뮤직비디오 촬영장이 양양이었고 두 친구 모두 다음날 새벽에 스케줄이 있었는데 내 뮤직비디오에 출연해주고 바로 스케줄로 갔다. 진짜 고마웠다.

-(질문 아홉) 요즘 가장 꽂힌 것은.

▶포테이토칩 새로운 맛이 왔다. 엽기 떡볶이 맛이 생겼는데 매워서 호되게 당했지만 너무 맛있다.

-(질문 열) 행복해지는 바비만의 스킬이 있나.

▶감사하는 것이다.
작은 거에도 감사하기. 최근에 노홍철 선배님이 대단하다고 느낀게 있다. 여행 중에 다쳤는데 그 이후에 하는 말을 듣고 진짜 긍정킹이구나 생각했다. '이 정도 다친게 어디냐 나 저기(천국)에 있을 뻔 했다' 이런 식으로 말을 하더라. 자기가 얼마나 럭키 가이냐면서. 그런식으로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항상 감사하며 사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