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 후 전쟁활동' 성용일 PD "아포칼립스 속 고등학생 전투, 꼭 연출하고팠다"

입력 2023.03.30 15:25수정 2023.03.30 15:25
'방과 후 전쟁활동' 성용일 PD "아포칼립스 속 고등학생 전투, 꼭 연출하고팠다"
성용일 감독 사진제공=티빙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방과 후 전쟁활동' 성용일 감독이 연출을 맡은 소감을 이야기했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방과 후 전쟁활동'(극본 윤수/연출 성용일) 제작발표회가 30일 오후 2시 온라인을 통해 진행됐다. 제작발표회에는 성용일 감독, 배우 신현수, 이순원, 임세미 그리고 3학년 2반 학생들 역의 권은빈, 김기해, 김민철, 김수겸, 김정란, 노종현, 문상민, 김소희, 신명성, 신수현, 신혜지, 안다은, 안도규, 여주하, 오세은, 우민규, 윤종빈, 이연, 최문희, 홍사빈, 황세인이 참석했다.

이날 성용일 감독은 "대본을 먼저 보고 재밌다고 생각해서 원작을 봤다, 둘 다 보고 공통적으로 재밌을 수밖에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아포칼립스적인 상황에서 미지의 생명체와 조우하고 미지의 생명체와 싸우는 사람이 고등학생이라는 설정이 흥미로울 수밖에 없었다"라며 "학생들이 절망적이고 암울한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에너지로 경쾌한 신을 만들어가는 게 마음에 와닿았다, 이 장면이라면 꼭 연출하고 싶다고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방과 후 전쟁활동'은 하늘을 뒤덮은 괴생명체의 공격에 맞서 싸우기 위해 입시 전쟁이 아닌 진짜 전쟁을 시작한 고3 학생들의 이야기로 오는 31일 오후 4시 파트1인 1~6화가 모두 공개된다. 파트2인 7~10화는 오는 4월 중 공개 예정이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