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덤서 엄마 시신 꺼낸 아들, 13년 동안... 소름

입력 2023.03.30 05:35수정 2023.03.30 17:24
무덤서 엄마 시신 꺼낸 아들, 13년 동안... 소름
ⓒ News1 DB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어머니 무덤을 파내 시신을 꺼낸 뒤 미라로 만들어 13년간 집에 둔 아들이 경찰에 붙잡혔다.

28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미러 등 외신은 폴란드 라들린에 사는 70대 남성 마리안은 어머니 시신을 무덤에서 빼내 방부 처리한 뒤 13년간 소파에 뉘어놨다고 보도했다.

마리안의 기행은 그의 건강을 걱정해 방문한 친척들에 의해 발견됐다. 지난 2월 마리안의 집을 찾은 친척은 그곳에서 신문 더미와 함께 미라가 된 시신을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 출동 당시 미라는 TV 앞 소파에 놓인 2009년 발행된 신문 더미 위에 눕혀진 채로 발견됐다. 경찰은 마리안을 즉시 체표했고, 미라에 대한 유전자(DNA) 검사를 실시했다.

DNA 분석 결과 미라는 지난 2010년에 숨진 마리안의 어머니 야드비가였다. 경찰이 야드비가의 무덤을 조사해보니 무덤이 텅 비어있는 것을 확인했다.

마리안은 어머니가 매장된 직후 시신을 다시 꺼내 미라로 만든 것으로 보인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마리안의 집과 무덤 사이 거리가 약 300m인 만큼, 자전거를 이용해 시신을 옮긴 것으로 파악됐다.

아직 검사 결과는 안나왔지만, 경찰은 미라에서 방부를 위해 쓴 것으로 보이는 좀약 냄새가 났다고 밝혔다.


경찰은 시신이 조만간 다시 무덤에 안치될 것이라고 밝혔다. 마리안은 고인 모독 혐의로 기소돼 법정에 설 예정이다.

한편 마리안은 ‘은둔형 외톨이’로 가족, 친척, 이웃과의 소통이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