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음악' PD "윤유선, 진솔하고 따뜻하다고 생각해 DJ 제안"

입력 2023.03.23 16:44수정 2023.03.23 16:44
'가정음악' PD "윤유선, 진솔하고 따뜻하다고 생각해 DJ 제안" [N현장]
배우 윤유선/ 사진제공=KBS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윤유선의 가정음악' 정유라 PD가 윤유선을 새로운 DJ로 발탁한 이유를 밝혔다.

23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본관에서는 KBS클래식 FM '윤유선의 가정음악'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자리에는 배우 윤유선과 정유라 PD가 참석했다.

이날 정유라 PD는 "청취자들에게 윤유선님의 따뜻한 공감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며 "드라마에서 뵀을 때도 꾸미지 않고 진솔하고 따뜻할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그런 점에서 섭외할 때 많이 생각했다"라고 윤유선을 DJ로 발탁한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윤유선씨가 클래식 프로그램을 많이 들으시고 저희 채널을 즐겨 듣는다는 정보를 입수해서 말씀을 드려봤으면 좋겠다고 했는데 다행히 응해주셔서 발탁을 하게 됐다"라고 덧붙였다.

정 PD는 윤유선이 DJ를 맡은 '가정음악'의 달라진 점에 대해 "DJ에 알맞는 친숙한 클래식 음악을 선곡하려고 하고 있다"라며 "코너도 새롭게 정비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하고 있다"라고 얘기했다.

한편 '가정음악'은 1980년부터 방송된 KBS클래식 FM의 역사 깊은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8년부터는 5년 동안 김미숙이 DJ를 맡아왔다.
지난 10일 김미숙이 하차한 후, 윤유선이 새로운 DJ를 맡게 됐다. 윤유선은 다정한 목소리와 높은 공감능력, 친근하고 진솔한 표현력으로 청취자들과 다양한 소통을 나누고 클래식 음악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윤유선이 DJ를 맡은 '가정음악'은 오는 27일부터 매주 월요일~금요일 오전 9시에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