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곤 "'도시횟집' 메인은 최고급 회, 획기적인 맛"

입력 2023.03.23 14:51수정 2023.03.23 14:51
이태곤 "'도시횟집' 메인은 최고급 회, 획기적인 맛"
채널A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나만 믿고 먹어봐, 도시횟집' 회 주방장 이태곤이 싱싱한 횟감에 대해 자부했다.

이태곤은 23일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 채널A '나만 믿고 먹어봐, 도시횟집'(이하 '도시횟집') 기자간담회에서 "'도시횟집'은 회가 메인이라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고 입을 열었다.

그는 이어 "다 아시겠지만 기대감이 크신 만큼, 잡아서 신선하게 보관을 해서 안 좋은 애들은 탕으로 들어가고 좋은 애들만 쓰고 있다"며 "맛 보시면 획기적인 맛이 느껴지실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탕 주방장 김준현과 구이 주방장 이경규가 떨떠름한 반응을 보여 주위를 폭소케 했다.

그럼에도 이태곤은 "생선 회를 포를 떠보면 상태가 나온다"며 "육안으로 보고 냄새도 맡아보고 안 좋은 애들은 전량 구이나 탕으로 보낸다"고 또 강조했다. 그러면서 "위생적인 부분을 신경을 많이 쓰고 자연산 회는 어쩔 수 없이 회충이 있을 수 있어서 선별해서 탕 쪽으로 보내서 아주 최고급 회를 선보인다"고 말해 웃음을 더했다.

또 이태곤은 "신기했던 건 회충이 하나도 없었다"며 "굉장히 신선한 아이들이 잡혔고, '도시어부'보다 고기가 더 많이 나온다"고 귀띔했다.


고기가 잡히지 않을 경우에 대해서는 "안 잡히면 문 닫는다"면서도 "어제는 1m 넘는 고기가 나와서 이번주는 문제가 없다"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그러자 김준현은 "여기가 투쁠(투플러스)을 쓰면 여긴 원쁠(원플러스)을 쓰는 것"이라고 말했고, 이경규는 "더 안 좋으면 튀겨버린다"고 거들어 웃음을 더했다.

한편 '도시횟집'은 낚시는 베테랑이지만 식당 운영은 처음인 '도시어부' 멤버들의 좌충우돌 횟집 도전기를 담은 예능으로 이날 오후 10시30분 처음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