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니스트 조성진·'더 글로리' 이도현 오늘 '유퀴즈' 출격

입력 2023.03.22 10:22수정 2023.03.22 10:22
피아니스트 조성진·'더 글로리' 이도현 오늘 '유퀴즈' 출격
tvN 유퀴즈 제공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유퀴즈'에 피아니스트 조성진, 배우 이도현 등이 출연해 인생 이야기를 풀어놓는다.

22일 방송되는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연출 이기연/작가 이언주/이하 '유퀴즈')은 'lucky happy enjoy' 특집으로 조성진 이도현, 이지선 교수가 출연해 혼신의 열정과 긍정적인 에너지로 완성한 특별한 인생 이야기를 들려줄 계획이다.

이도현은 드라마 '더 글로리' 캐스팅 비하인드, 김은숙 작가와 주연배우들과의 호흡, 극중 '칼춤 추는 망나니' 캐릭터에 완벽히 녹아 들기 위한 노력을 전하며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고등학생 시절 부모님을 도와 신문 배달, 식당 아르바이트를 한 사연, 농구 선수를 꿈꾸다 배우가 된 계기, '호텔 델루나', '스위트홈', '오월의 청춘' 등의 작품을 통해 차곡차곡 쌓아온 필모그래피도 소개해 이목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흥 넘치는 자기님의 테크토닉 타임, 조세호와 함께 한 '더 글로리' 패러디는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고 해 호기심을 높인다.

23년 만에 모교로 돌아와 강단에 선 '지선아 사랑해'의 주인공 이지선 이화여대 교수와 토크를 이어간다. 갑작스럽게 만난 사고로 거울 보기가 두려웠던 스물셋 대학생 자기님이 새로운 '나'와 친해지고, 인생의 터널을 절망이 아닌 희망으로 채워나가면서 사고와 잘 헤어진 과정을 담담하게 밝힌다.
이지선 교수가 다시 설 수 있도록 응원을 아끼지 않은 소중한 사람들, 예기치 못한 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전하는 이야기도 잔잔한 울림을 안길 것으로 보인다.

예능에 처음 출연한다는 피아니스트 조성진은 피아노를 시작한 배경부터 쇼팽 콩쿠르 한국인 첫 우승, 빌보드 클래식 차트 1위 달성이라는 대단한 기록을 일구기까지 오롯이 음악에만 매진한 연주자의 삶을 공유할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공연 하루 전날 뉴욕 카네기 홀에서 대타 연주 맡게 된 에피소드, 클래식 음악가로서 살아남기 위해 부모님께 선언했던 결심, 자기님의 취미와 손 관리법 등 어디서도 밝히지 않았던 개인적이고 솔직한 이야기들도 풀어냈다는 전언이다.

22일 저녁 8시40분 방송.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