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 빌런' 이진호 "상사뿐만 아니라 신입도 빌런…후배들도 신고 가능" 폭소

입력 2023.03.20 11:45수정 2023.03.20 11:45
'오피스 빌런' 이진호 "상사뿐만 아니라 신입도 빌런…후배들도 신고 가능" 폭소
채널S, MBN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오피스 빌런' 이진호가 상사 뿐만 아니라 신입사원 빌런도 있다고 말했다.

이진호는 20일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 채널S·MBN '오피스 빌런' 제작발표회에서 "같이 공감할 수 있으면서 따끔하게 한마디 할 수 있는 자리라 생각한다"며 "재미는 너무 있는데 메시지도 있는 것 같아서 너무나 좋은 프로그램 녹화를 잘 마친 것 같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이진호는 이어 출연 이유에 대해 "이 프로그램을 선택했다기 보다는 너무 재밌을 것 같더라"고 입을 열었다. 이어 "시대가 요즘에는 당당한 시대가 됐다, 불만이 있으면 어디서든 표출을 하는 시대가 돼서 너무나 좋은 시대"라며 "예전에는 속으로 끙끙 앓기만 했지 얘기도 못하고 살지 않았나, 저 역시도 개그맨 20년 가까이 했는데 조직 생활을 하다 보니 공감할 수 있겠구나 싶고 누군가를 위해 조금 더 거칠게 얘기해주고 싶더라"고 밝혀 활약을 기대하게 했다.

신동엽, 홍현희와의 호흡에 대해서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말씀을 잘 하시는 분이 든든하게 가운데 계셔서 편하게 할 수밖에 없다"며 "현희 누나가 없었으면 분위기가 안 좋았을 것 같다, 덕분에 분위기가 화사하고 감별단 분들과 게스트분들이 홍현희씨 때문에 편하다"고 밝혔다.

이진호는 개그맨들이 재연하는 하이퍼 리얼리즘 코미디에 대한 기대도 당부한 뒤 시청자들에게 "더이상 빌런들에게 안 당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이어 "대처 방법을 보여주는 전문가들이 계시기 때문에 도움 받으셨으면 좋겠다"며 "상사 뿐만 아니라 신입사원도 빌런이 있더라, 상사분들도 이런 빌런 때문에 힘드시면 후배들 신고해주셔도 된다, 저희는 열려있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끝으로 그는 "오피스 빌런들이 점점 줄었으면 좋겠다"는 바람도 덧붙였다.

한편 '오피스 빌런'은 평온한 직장생활을 위협하는 사무실 내 다양한 '빌런'들의 사연을 함께 씹고 뜯고 맛보며 슬기로운 직장생활의 팁이 돼줄 프로그램으로, 이날 오후 10시40분 처음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