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김건희 여사에 대한 관심... "팬클럽도 있고..."

입력 2023.03.17 12:21수정 2023.03.17 13:48
기사내용 요약
日언론, '퍼스트레이디 외교' 주목

일본의 김건희 여사에 대한 관심... "팬클럽도 있고..."
[도쿄=뉴시스] 전신 기자 =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지난 16일 도쿄 총리 공저에서 기시다 일본 총리 부인 기시다 유코 여사에게 선물을 받고 있다. 2023.03.17. photo1006@newsis.com
[서울=뉴시스] 박준호 기자 = 일본 언론들은 한일 정상회담 참석 차 16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일본을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의 순방에 동행한 김건희 여사의 패션 등에 주목하며 비중있게 보도했다.

아사히신문은 윤 대통령의 방일 첫 날인 16일 김건희 여사의 옷차림에 대해 "연한 회색 코트에 스카프, 흰색 바지"라고 전하면서 "(김 여사는) 한국에서 패션 리더로 인정받고 있으며 팬클럽까지 존재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김 여사의 이력에 대해서도 "미술과 문화에 밝으며 디자인학 박사학위를 가지고 있다"며 일본의 유명 건축가인 안도 다다오와도 친분이 있다고 소개했다.

아사히는 김 여사의 "패션 센스 등이 유명해지면서 시민들이 포털 사이트에 팬클럽을 개설했다. 이제 회원은 약 9만명이 됐다"며 "(김 여사가) SNS에 올린 애용하는 샌들과 치마 매출이 급증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일본의 김건희 여사에 대한 관심... "팬클럽도 있고..."
[도쿄=뉴시스] 전신 기자 =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16일 도쿄 하네다 국제공항에 도착해 공군 1호기에서 내리고 있다. 2023.03.16. photo1006@newsis.com
또 "대통령 부인이 된 뒤 경호 대상이지만 번화가 시장을 찾거나 반려견과 함께 지내는 모습을 SNS에 공개하는 등 시민과의 친분을 과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산케이신문은 김건희 여사에 대해 "윤 대통령과는 열두살 차이가 나 역대 영부인 가운데 젊은 김건희 여사의 퍼스트레이디 외교도 한국에서 주목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산케이는 방일 첫 날인 16일에 기시다 후미오 총리의 부인 기시다 유코 여사와 관저에서 함께 화과자를 만들었다고 전하면서 "지난해 스페인과 동남아 순방에 동행했을 때 패션과 방문지에서의 동향 등 일거수일투족이 한국 언론의 관심을 끌었다"고 전했다.


일본의 김건희 여사에 대한 관심... "팬클럽도 있고..."
[도쿄=뉴시스] 전신 기자 =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부인 기시다 유코 여사가 16일 도쿄 한 식당에서 친교 만찬을 하고 있다. 2023.03.16. photo1006@newsis.com
또 김 여사에 대해 "예술 콘텐츠 기획·투자를 하는 기업을 운영하며 세계적인 건축가 안도 다다오씨와도 친분이 있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pjh@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