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과자 즐긴 비행기 조종사가 비난받는 이유, 장소가 황당

입력 2023.03.17 11:40수정 2023.03.17 14:31
커피&과자 즐긴 비행기 조종사가 비난받는 이유, 장소가 황당
항공기 조종석 내부로 추정되는 곳에서 촬영된 사진. (트위터 갈무리)


(서울=뉴스1) 신초롱 기자 = 인도의 한 민간 항공사 조종석 안에서 음식물을 섭취한 것으로 전해져 비판받고 있다.

16일(현지시간) 영국 BBC에 따르면 인도의 스파이스젯 항공사가 최근 비행 도중 조종석 안에서 커피, 과자를 먹고 사진을 찍은 의혹을 받는 조종사 2명에게 대기발령을 내렸다.

보도에 따르면 이번 사건은 지난 8일 델리에서 북동쪽 도시인 구와하티로 가는 비행기 안에서 벌어졌다. 당시 항공기는 3만7000피트(약 11㎞) 상공에서 순항 중이었다.

인도 항공 규정에 따르면 조종사와 승무원은 엄격한 지침에 따라 조종석 내부에서 음식, 음료 등을 섭취해야 한다. 모든 컵에는 뚜껑이 닫혀 있어야 하며, 엎지르지 않도록 쟁반에 담아야 한다.

하지만 조종사들은 해당 규정을 무시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SNS를 통해 공개된 사진에는 뚜껑 열린 커피잔이 항공기 제어판에 놓여 있는가 하면 한 조종사가 인도식 만두인 사모사를 손에 쥐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항공 전문가 모한 랑가나단은 "3만7000피트 높이에서 순항 중인 상황에서 긴급상황이 발생하면 아무리 운이 좋아도 살아남지 못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것은 범죄 행위"라고 강력히 비판했다.

인도 항공 당국은 항공사에 경고를 발령하고, 사진을 찍은 것으로 알려진 조종사들의 즉각적인 신원 확인을 요구한 상황이다.

항공사 측은 "사진이 언제 찍혔는지, 최근 사진인지 오래된 사진인지, 운항 중인 구간인지, 사진 속 인물이 승무원인지, 문제의 항공기에서 벌어진 일이 맞는지 등은 게시물에 명확하게 나와 있지 않다"며 "세부 사항을 확인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