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남이' 박성광 "카메오 출연한 정우성, 女 스태프들 웃음 처음 봤죠" ④

입력 2023.03.16 14:30수정 2023.03.16 14:30
'웅남이' 박성광 "카메오 출연한 정우성, 女 스태프들 웃음 처음 봤죠" [N인터뷰]④
박성광 /웅남이문화산업전문회사, CJ CGV 제공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상업영화 감독으로 데뷔한 개그맨 박성광이 자신의 영화에 카메오로 출연한 정우성에 대해 고마움을 표했다.

박성광은 1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진행된 영화 '웅남이'(감독 박성광) 관련 뉴스1과의 인터뷰에서 정우성의 출연을 두고 "내게 선물을 주신 거다, 나는 '에이 어떻게, 말도 안 돼, 에이 하겠어?' 했었다, 그래도 모르니까 (제작사 측에)기분 나쁘지 않게 물어봐주세요, 했었다"고 말했다.

이어 "(박)성웅이 형을 통해 (캐스팅을 제의)했다, 촬영 중간까지 답이 없으셨다, 고민을 계속 하신 거 같다"고 덧붙였다.

정우성은 극중 예상 못한 장면에 등장해 놀라움을 안긴다. 박성광은 정우성과의 촬영 소감을 묻자 "멋있었다, 진짜 멋있었다, 우리 여자 스태프 분들이 촬영장에서 그렇게 웃을 줄 아는 친구들이었구나 싶더라, 웃을 줄 아는 친구들이더라, 사진을 찍으려고다 마스크를 벗는데 마스크 벗은 모습을 처음 봤다"고 말해 웃음을 줬다.

또한 "같이 촬영하면서 연구도 많이 해오셨다, 최대한 멋있게 찍으실 줄 알았는데 웃기게 망가지시더라, 그래서 우리가 더 부담스러웠다"며 "(연기를)여덟가지 준비해 오셨다, 그 중 세 가지를 찍었는데 너무 신기하다고 하시더라, 나한테 질문을 하시더라, 본인도 연출하는데 안 힘드셨느냐 물어보시고, 이 시나리오는 어떻게 생각하셨나 궁금하다고도 하셨다, 감독 대 감독으로 이야기를 나눴다, 되게 신기했다"고 정우성과의 시간을 회상했다.

'웅남이'는 마늘을 먹고 사람이 된 곰 인간 웅남이가 인간을 초월하는 짐승 같은 능력으로 국제 범죄 조직에 맞서는 내용을 그린 코미디 영화다. '끈' '슬프지 않아서 슬픈' '욕' 등의 단편 영화들을 선보였던 개그맨 박성광의 장편 영화 첫 연출작이다.


이번 영화에서는 배우 박성웅이 마늘을 먹고 인간이 된 반달곰 형제 나웅남과 이정학(웅북), 1인2역을 맡았다. 더불어 이이경, 오달수, 염혜란, 윤제문 등이 출연한다.

한편 '웅남이'는 오는 22일 개봉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