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월담' 홍수현, 정웅인 향한 분노 버튼 눌렸다…피로 물든 분노신 '강렬'

입력 2023.03.15 08:30수정 2023.03.15 08:30
'청춘월담' 홍수현, 정웅인 향한 분노 버튼 눌렸다…피로 물든 분노신 '강렬'
tvN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청춘월담' 정웅인을 향한 홍수현의 분노 버튼이 눌렸다.

지난 14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청춘월담'(극본 정현정/연출 이종재)에서는 계비(홍수현 분)이 벽천 출신이라는 이유로 내쫓기게 된 궁인들을 안타까워하며 눈물을 글썽이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계비는 침방 나인의 딱한 사연을 접하고 눈물을 보였다. 벽천 출신 궁인들을 모두 색출해 궁 밖으로 내쫓으라는 어명 때문에 금군으로부터 끌려 나가게 된 것. 보다 못해 이들을 멈춰 세운 계비는 침방 나인의 손에 자신의 머리꽂이를 쥐여주며 "잘 견디고 있으면, 또 만날 걸세"라고 다독이며 신분을 초월한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후 계비는 중궁전을 찾은 왕(이종혁 분)을 맞이했다. 그는 묵직하면서도 기품 있는 거문고 연주로 그의 마음을 어루만지다 한참 만에 조심스럽게 입을 뗐다. 조원보(정웅인 분)와 맞서려면 자신을 멀리해야 한다는 얘기였다. 이어 세자(박형식 분)의 유폐를 거둬달라고도 청하며 자애로운 국모의 면모도 드러냈다.

이런 따스함도 잠시, 계비는 조원보를 향한 수치심과 분노에 몸을 떨었다. 왕과 세자의 안위를 염려하며 "어미인 제 마음도 이리 애달픈데"라는 자신의 말에 광분한 조원보가 패악을 부린 게 화근이었다. 계비는 서슬 퍼런 시선과 함께 자신의 멱살을 거칠게 움켜쥔 숙부의 행동에 덜덜 떨면서 눈물을 흘리다가도 뒤이어 몰려오는 분노에 몸서리쳤다.

그러면서 엉망이 된 처소를 둘러보던 계비는 깨진 찻잔 조각을 꽉 쥐어 분노를 드러냈다. 날카로운 조각을 쥔 손에 피가 뚝뚝 흐르면서도 눈동자 속 번뜩이는 분노가 안방에 강렬함을 선사, 추후 궁 내에서의 계비의 행보를 기대하게 했다.


홍수현은 사극에 안성맞춤인 비주얼뿐만 아니라 나긋한 목소리 톤과 섬세한 시선 처리로 자애로운 내명부의 수장 계비를 보다 다채롭게 풀어내고 있다. 특히 위기에 처한 궁인들에게 한없이 따사로운 모습을 선보였고, 극 중 갈등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정웅인에게는 간담 서늘한 시선을 보내 상반된 모습으로 긴장감을 불어넣었다.

'청춘월담'은 매주 월, 화요일 오후 8시50분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