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두환 손자의 폭로 "마약과 성범죄 등을..." 발칵

입력 2023.03.15 09:52수정 2023.03.15 13:37
전두환 손자의 폭로 "마약과 성범죄 등을..." 발칵
고(故)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 전모씨 인스타그램
[파이낸셜뉴스] 고(故)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 전모씨가 자신의 SNS를 통해 부모 전재용·박상아 부부를 포함해 일가 전체와 지인을 비난하는 글을 올려 화제다.

전씨는 자신의 실명과 얼굴 등이 공개된 사진과 영상들을 잇따라 게재하고 있는데, 몇몇 게시물들은 신고 등을 통해 삭제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두환 손자의 폭로 "마약과 성범죄 등을..." 발칵
고(故)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 전모씨 인스타그램
지난 14일 전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전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라며 "가족과 주변인들의 범죄행각을 밝힌다. 저도 범죄자다. 처벌받겠다"라고 글을 올렸다.

이날 전씨는 자신이 뉴욕 EY-파르테논 전략컨설팅 부서에서 일을 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전씨는 자신을 증명하기 위해 조부인 전 전 대통령과 찍은 사진과 연희동 자택 내부 사진, 가족관계증명서, 신분증 등을 공개했다. 또 전 전 대통령 자녀, 손자들이 전 전 대통령의 유산 상속을 포기했다는 서류도 내보였다
특히 그는 한 누리꾼이 범죄 악용에 쓰일 수 있다는 우려를 보이자 자신의 신원 근거가 사라질 수 있다며 거부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전씨가 가장 먼저 언급한 인물은 아버지 전재용씨다. 전재용씨는 전 전 대통령의 차남이다.

전씨는 전재용씨를 두고 "미국 시민권자가 되기 위해 법적 절차를 밟고 있다"라며 "법 감시망을 벗어나기 위해 전도사라는 사기행각을 벌이며 지내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전재용씨가 미국에 와서 숨겨진 비자금을 사용해 겉으로는 선한 척하고 뒤에 가서 악마의 짓을 못하도록 도와달라"라며 "저도 죄인이고 제 죄는 달게 받도록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전 전 대통령의 셋째 아들 전재만씨에 대해 "전재만은 현재 캘리포니아 나파밸리에서 와이너리를 운영하고 있다. 와이너리는 정말 천문학적인 돈을 가진 자가 아니고는 들어갈 수 없는 사업분야다. 검은 돈의 냄새가 난다"라고 설명했다.

전씨는 전 전 대통령 연희동 자택 내부에 있는 스크린 골프장이라며 중년 여성이 스크린 골프장에서 골프채를 휘두르는 영상을 올리기도 했는데, 그 여성을 두고 이순자 여사라고 주장했다.

전두환 손자의 폭로 "마약과 성범죄 등을..." 발칵
고(故)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 전모씨 인스타그램
전씨는 가족 외에도 지인들의 실명과 사진, 프로필 등을 공개한 뒤 마약 및 성범죄 등을 저질렀다고 주장했다. 일부 게시물은 신고를 통해 삭제됐다.

전씨는 자신 역시 범죄자라며 이를 사죄하기 위해 극단적인 선택까지 했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가족들이 자신의 정신과 치료 기록을 이용해 '미친X' 프레임을 씌울 것이라고도 전했다.

그는 "작년 1월부터 우울증, ADHD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았다.
병원에 오랫동안 입원했다가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해서 나와 지금까지 몇 달간 일을 잘 했다"라고 주장했다.

현재 전씨의 게시물을 접한 누리꾼들은 "양심 고백이다", "응원한다", "내용 솔직히 충격적이다"라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다만 일부 누리꾼들은 전씨의 신원이 걱정된다며 우려를 표하기도 했다.

helpfire@fnnews.com 임우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