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동주 "엄마 서정희의 '5분 대기조'…내가 엄마 노릇"

입력 2023.03.14 17:12수정 2023.03.14 17:12
서동주 "엄마 서정희의 '5분 대기조'…내가 엄마 노릇"
SK브로드밴드 고민상담 토크쇼 '진격의 언니들'


(서울=뉴스1) 김학진 기자 = 변호사 겸 방송인으로 활약 중인 서동주가 남다른 오지랖을 고백했다.

14일 방송될 SK브로드밴드 고민상담 토크쇼 '진격의 언니들'에는 서동주가 게스트로 출연해 '모태 오지라퍼'라고 스스로를 소개했다.

서동주는 "엄마에게도 엄마 노릇을 하려 한다. 주변에서 엄마 노릇 그만하라고 하는데 저는 싫지 않다. 그만둬야 하냐"라며 고민을 토로했다.

사사건건 주변을 챙긴다는 서동주에 장영란은 "바쁘실 텐데 그게 되냐"라며 걱정했다.

하지만 서동주는 "재택근무라 여유가 있다"라고 답했다. 또 그는 필라테스 선생님이 혼자 있는 강아지를 걱정하자 무료로 강아지를 돌봐 주고, 부동산 사장님이 잠시 자리를 비워야 하자 자신이 직접 부동산에 나가서 강아지까지 함께 케어하며 '동네 반장님' 역할을 자처하고 있었다.

고급인력(?)의 꼼꼼한 무료 케어에 박미선은 "우리집 잔디 잡초 좀 뽑아줘"라고 부탁했고, 장영란은 "고민을 전하려고 나온 분한테 왜 그러느냐"라며 박미선을 만류해 웃음을 안겼다.

그럼에도 서동주는 "시키면 진짜 잘한다. 잡초 뽑는 것도 좋아하고 목표가 있으면 그 목표를 달성하는 것도 좋아해서 박미선 언니에게 아름다운 잔디를 선사하겠다는 생각으로 몇 시간이라도 뽑을 수 있다"라고 의욕을 보여 다시 한번 폭소를 자아냈다.

이에 장영란은 "지치지 않겠냐"라며 걱정했지만, 서동주는 "지칠 때도 있는데 오히려 에너지를 받는다"라고 답하며 의욕을 불태웠다.

또 '인싸'(인사이더) 김호영은 "나랑 같은 과다. 내가 어떤 스타일인지 잘 안다. 저도 장난 아니다.
주변이 다 들리고 다 보인다"라고 깊은 공감을 표했다.

특히 이날 서동주는 딸 같은 엄마 서정희의 '5분 대기조'로 살아가는 남다른 오지랖 일상까지 공개해 또 한번 시선을 사로잡았다.

한편 서동주는 방송인 서세원·서정희의 장녀로, 현재 변호사 업무와 방송 활동을 겸하고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