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벌집 막내아들'에 등장한 '프라도 미술관' 소장 작품은?

입력 2023.03.13 20:24수정 2023.03.13 20:24
'재벌집 막내아들'에 등장한 '프라도 미술관' 소장 작품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문예빈 인턴 기자 = '톡파원 25시'가 시청자들을 아트 투어로 초대한다.

13일 오후 8시 50분에 방송되는 JTBC '톡파원 25시(연출 홍상훈)'에서는 '고품격 아트 투어'를 주제로 미술사 강사 이창용의 유익한 설명이 더해진 체코 프라하, 스페인 마드리드, 미국 로스엔젤레스 랜선 여행으로 안내한다.

이날 스페인 '톡(TALK)'파원은 마요르 광장 한쪽 약 100년의 역사를 가진 우표 벼룩시장을 둘러본다. 다양한 종류의 기념 우표와 더불어 과거 화폐까지 판매하고 있는 이곳에서는 과거 우리나라 지폐가 발견돼 놀라움을 자아낸다. 이를 본 MC 이찬원은 어릴 때 우표 수집 대회에 참가했던 경험을 털어놓으며 공감을 표한다.

특히 세계 5대 미술관 중 하나인 프라도 미술관의 전시 공간이 한국 방송 최초로 공개된다. 프라이빗 투어를 준비한 스페인 '톡'파원은 오픈 전부터 대기하는 사람들을 지나 미술관 직원과 함께 단독으로 입장한다. 이곳에는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에 나왔던 실제 작품도 전시돼 있다.

다음으로 미국 LA에서는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이 살던 집부터 비욘세와 제이지가 지내는 대저택까지 할리우드 스타들의 집 투어가 펼쳐진다.
미국 '톡'파원이 버스를 타고 고급 주택가 베벌리 힐스의 연예인 집을 구경할 수 있는 이색 투어를 신청한 것.

또한 미국 '톡'파원은 방탄소년단 알엠(RM)이 다녀갔다는 서부 최대 규모의 미술관을 방문해 팝아트 거장 앤디 워홀, 검은 피카소라 불리는 천재 화가 장 미셸 바스키아 등 현대 미술 거장들의 작품들을 담는다. 그중에서도 바스키아가 소개되자 자칭 '무스키아'인 전현무는 흥분된 모습을 보이며 바스키아와의 공통점을 언급해 패널들을 폭소케 했다는 후문이다.

체코 '톡'파원은 19~20세기에 활동한 체코의 국민 화가 알폰스 무하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알폰스 무하 박물관으로 보는 이들을 안내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myb@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