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퀸즈' 2라운드 본경기 서막 올랐다…전원 생존 목표 이룰까

입력 2023.03.13 14:08수정 2023.03.13 14:08
'더퀸즈' 2라운드 본경기 서막 올랐다…전원 생존 목표 이룰까
TV조선 '더퀸즈' 방송 화면 갈무리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더퀸즈' 2라운드 본경기의 막이 올랐다.

지난 12일 방송된 TV조선(TV CHOSUN) 골프 서바이벌 프로그램 '더퀸즈' 4회에서는 2라운드의 마지막 미션과 본경기를 펼치는 선수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2라운드의 마지막 미션은 팀당 10번의 기회에서 최대한 많은 유효 어프로치샷을 성공시켜야 하는 팀 대항 미션이었다. 마스터 박세리는 "세계 무대에서는 거리 조절 능력이 굉장히 중요하다"라며 어프로치샷 정확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가장 먼저 4조(조은채, 조예원, 이서영, 윤규미)가 도전에 나섰다. 첫 번째 주자 조예원이 절묘한 위치에 어프로치샷을 성공시키며 순조롭게 출발한 4조는 총 7개의 유효샷을 기록했다. 뒤이어 도전에 나선 2조(김하림, 강가율, 우윤지, 윤하연)와 3조(김현정, 이미지, 이서윤, 이주현)는 총 6개의 유효샷을 기록하며 미션을 끝냈다.

이후 앞선 팀 미션에서 최하위를 기록했던 1조(박진선, 윤서정, 이다빈, 김스텔라)가 등장했다. 1조 선수들은 절치부심한 듯 연달아 유효샷을 만들어냈다. 특히 마지막 주자로 나선 김스텔라가 쉽지 않은 어프로치샷을 성공시키며 미션 1위를 확정지었다.

미션이 끝난 후 2라운드 최종 결과의 70% 점수가 반영되는 본경기가 이어졌다. 선수들은 한 조에서 두 팀을 나눠 포섬 경기(2인 1조로 대결하는 매치플레이)를 치르게 되자 같은 팀 선수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는 생각에 적지 않은 부담을 안고 필드에 나섰다.

1조에서는 박진선과 윤서정, 김스텔라와 이다빈으로 팀을 나눴다. 첫 번째 홀에서 김스텔라와 이다빈이 파를 기록한 반면 박진선과 윤서정은 더블보기로 홀을 마무리하며 좋지 않은 출발을 했다.

그러나 두 팀의 분위기는 급변했다.
박진선과 윤서정이 서로를 격려하는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버디로 다음 홀을 마무리했다면 김스텔라와 이다빈은 서로 다른 성향 탓에 의견이 충돌했고, 결국 두 사람의 분위기는 서먹해진 것.

이런 가운데, 조은채와 윤규미 팀, 이서영과 조예원으로 팀을 나눈 4조는 모두가 파이널 라운드에 진출하겠다는 각오로 경기 전부터 팀워크를 다졌다. 전원 생존을 목표로 의기투합한 선수들은 상대팀에게도 아낌없는 응원을 보내며 훈훈한 분위기 속에 플레이를 이어갔다.

한편 '더퀸즈'는 매주 일요일 오후 10시40분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