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식아동에 짜장면 기부했다" 5만5천원 인증샷, 알고보니...

입력 2023.03.13 14:42수정 2023.03.13 15:51
"결식아동에 짜장면 기부했다" 5만5천원 인증샷, 알고보니...
한 네티즌이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써 달라'면서 짜장면 한 그릇 값으로 5만5000원을 지불했다는 인증샷. /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파이낸셜뉴스] 결식아동에게 음식을 무료로 제공하는 식당을 찾아 짜장면 한 그릇 값으로 5만5000원을 냈다고 주장한 사연이 공개돼 감동을 줬다. 하지만 가게 측은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지난달 2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짜장면 한 그릇 5만5000원’이라는 제목의 글과 사진이 게재됐다.

게시물 작성자 A씨는 “요즘 세상이 좋아져 밥 굶는 아이들이 적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밥 한 끼를 걱정하는 아이들이 있다”며 “우리 동네도 예외가 아닐 것이고 그런 아이들을 위해 동네 중국집 사장님이 참 고마운 일을 해 주신다“고 말했다. 해당 식당은 결식아동 꿈나무 카드를 소지한 아이들에게는 식사 비용을 받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아울러 “아는 분이 식당을 다녀오면서 짜장면 한 그릇 값으로 (5만5000원을) 내고 온 사진”이라며 짜장면 옆에 1만원짜리 다섯 장, 5000원짜리 한장을 놓고 찍은 사진을 함께 게시했다.

그러나 실제로 5만5000원을 낸 손님은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식당 사장 B씨는 "혼자서 짜장면을 드시고 돈을 펼쳐놓고 사진을 찍길래 뭐 하시나 보다 하고 무심코 스쳐 지나갔다"며 "나중에 이분이 식사하고 지나가면서 짜장면값 5000원을 내고 갔다"고 전했다.

B씨는 "그분이 아마 좋은 뜻으로 사진을 찍고 좋은 뜻으로 쓰라는 의미로 (지인에게) 얘기를 하지 않았나 생각이 된다"면서도 "사실은 저희가 그 음식값만 받았던 그런 (상황이었다)"고 덧붙였다.

다만, A씨의 게시물이 화제가 된 뒤 뜻밖에 실제 ‘선행 릴레이’가 이어졌다고 B씨는 전했다.

B씨는 “서울에서 한 손님이 전화 와서 ‘음식은 갖다 주지 말고 음식값만 받으라’고 어린아이들에게 그대로 기부하겠다고 말씀하셨다”며 “또 젊은 남녀 손님들이 와서 좋은 데 쓰라고 돈 1만원을 주고 갔다”고 말했다.

yuhyun12@fnnews.com 조유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