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유정, 제이와이드컴퍼니와 전속계약…이보영·김소연과 한솥밥

입력 2023.03.13 09:58수정 2023.03.13 09:58
조유정, 제이와이드컴퍼니와 전속계약…이보영·김소연과 한솥밥
배우 조유정/ 사진제공=제이와이드컴퍼니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배우 조유정이 제이와이드컴퍼니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13일 소속사 제이와이드컴퍼니는 조유정과의 전속계약 체결 소식을 전하면서 "탄탄한 연기력에 개성 넘치는 캐릭터 소화력까지 겸비한 조유정의 새로운 행보를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이어 "발전 가능성을 지닌 조유정이 다방면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함께 나아가겠다"라며 "앞으로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조유정은 지난 2018년 SBS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로 데뷔 후 넷플릭스 '좋아하면 울리는' 시즌1, KBS 2TV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tvN '청춘기록', 왓챠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 등의 작품으로 국내 안방극장은 물론, OTT로 전세계 시청자들에게도 관심을 받았다.


특히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에서 천재 테니스 여고생 김연아 역을 맡아 신인답지 않은 연기력으로 드라마의 한 축을 담당하며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이후 티빙 '어른연습생'에서 유라 역으로 첫 주연을 맡아 교복패션부터 다양한 모습을 소화하며 또다른 매력을 선보이기도 했다.

한편 제이와이드컴퍼니에는 배우 이보영, 김소연, 김태우, 배종옥, 신재하, 오민석, 유수빈, 이상윤, 이영은, 이청아, 최다니엘, 최예빈, 천호진 등이 소속돼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