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아 인생 누가 조작했나…'판도라' 5.7%

입력 2023.03.13 08:44수정 2023.03.13 08:44
이지아 인생 누가 조작했나…'판도라' 5.7%
tvN 캡처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판도라 : 조작된 낙원'이 또 한 번의 반전으로 미스터리 긴장감을 고조시켰다.

지난 12일 방송된 tvN 주말드라마 '판도라 : 조작된 낙원'(극본 현지민/연출 최영훈/크리에이터 김순옥) 2회는 충격적 과거를 떠올린 홍태라(이지아 분)의 혼란과 분노가 그려졌다. 자신의 모든 삶이 누군가에 의해 조작된 '가짜'였다는 사실에 혼란스러운 홍태라. 소중한 가족에게 검은 그림자가 드리우기 시작하며 분노는 극에 치달았다. 여기에 자신에게 어린 동생이 있었다는 기억까지 되찾으며 앞으로의 전개를 더욱 궁금하게 했다.

이날 방송은 시작부터 놀라웠다. 15년 전 고태선 전 대통령(차광수 분) 취임식에 비극적인 총성이 울렸다. 고태선을 향해 총구를 겨눈 건 킬러 오영(채린 분)이었다. 그리고 그곳엔 어린 고해수(장희진 분)가 있었다. 자신이 '오영'이었다는 기억을 되찾은 홍태라는 조실장(공정환 분)이 보낸 킬러들의 위협을 본능적으로 막아내고 한울정신병원을 벗어났다.

그리고 언니라고 믿었던 홍유라(한수연 분)의 섬뜩한 본색과 마주했다. 홍유라는 기억을 잃고 크게 다친 홍태라를 교통사고로 죽은 자신의 동생으로 위장했다. "이제야 기억난 거야? 15년이나 걸릴 줄 몰랐네"라는 홍유라의 조소는 홍태라를 절망에 빠뜨렸다.

홍태라는 표재현(이상윤 분)의 아내로 살게 한 것도 알 수 없는 '그 사람'의 계획이라는 믿기 힘든 진실에 이어 남편과 딸 표지우(김시우 분)가 위험해질 수 있다는 불안감에 고통스러워했다. 자신을 친언니처럼 따르는 고해수를 향한 죄책감까지 홍태라를 괴롭혔다.

한편 원장 김선덕(심소영 분)은 한울정신병원을 한바탕 휩쓸고 간 홍태라의 정체가 '오영'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 죽은 줄 알았던 킬러 오영이 표재현의 아내로 살고 있다는 사실은 그의 흥미를 더욱 자극했다. 김선덕은 표재현에게 접근해 음흉한 속내를 드러내기 시작했다.


2회는 전국 가구 기준 평균 시청률 5.7% 최고 6.4%, 수도권 가구 기준 평균 5.6% 최고 6.3%로 케이블과 종편을 포함한 동시간대 1위를 이어갔다. 1회 4.9%보다 상승한 수치다. (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기준)

3회는 오는 18일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