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아 기억 되찾고 '핏빛 복수'…김순옥 사단 '판도라' 4.9% 출발

입력 2023.03.12 08:46수정 2023.03.12 08:45
이지아 기억 되찾고 '핏빛 복수'…김순옥 사단 '판도라' 4.9% 출발
tvN 캡처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김순옥 사단의 '판도라 : 조작된 낙원'은 역시 달랐다.

지난 11일 방송된 tvN 새 주말드라마 '판도라 : 조작된 낙원'(이하 '판도라'/극본 현지민/연출 최영훈/크리에이터 김순옥)이 베일을 벗었다.

돌아온 기억과 함께 판도라의 상자를 열어버린 홍태라(이지아 분)의 반전 엔딩은 '핏빛 복수'의 서막을 알리며 소름을 유발했다.

시청자 반응도 폭발했다. 1회 시청률은 수도권 가구 기준 평균 6.1% 최고 7.5%, 전국 가구 기준 평균 4.9% 최고 6.3%를 기록하며 케이블과 종편을 포함한 동시간대 1위에 오르는 쾌조의 스타트를 알렸다. (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기준)

모든 것이 완벽했던 홍태라의 일상은 불쑥 찾아든 낯선 기억과 함께 요동치기 시작했다. 꿈인지, 잃어버린 과거의 기억일지 모를 흉악한 잔상은 홍태라를 끊임없이 괴롭혔다.

그러던 중 홍태라의 삶을 송두리째 뒤흔든 사건이 발생했다. 홍태라의 절친이자 YBC 메인 앵커인 고해수(장희진 분)는 15년 전 아버지 고태선(차광수 분) 전 대통령이 살해당한 사건으로 트라우마에 시달렸다. 아버지를 죽인 진범을 추적하던 고해수는 해골 모양 헬멧을 쓴 누군가로부터 메시지가 적힌 사진을 받았다. 오영(채린 분)이 아버지를 죽인 진범이며, 찾고 싶으면 한울정신병원으로 오라는 것.

홍태라는 고해수가 건넨 사진 속 왼쪽 귓바퀴 상처가 있는 오영의 모습에 기시감을 느끼며 불안에 휩싸였다. 그렇게 두 사람은 함께 한울정신병원으로 향했다. 홍태라는 이곳에서 판도라의 상자가 열리듯 과거의 기억을 되찾았다. 그는 "오영...내가 오영이었어"라며 믿기 힘든 진실과 마주한 홍태라의 충격 엔딩은 앞으로 시작될 비극의 서막을 알렸다.

고해수가 누구보다 믿고 의지한 홍태라가 오영이었다는 진실은 향후 전개를 더욱 궁금케 했다. 홍태라가 왜 기억을 잃었는지, 기억을 잃은 홍태라의 운명을 멋대로 조작한 배후가 누구일지 궁금증을 유발했다. 더욱이 고해수가 마주친 병원 실장 조규태(공정환 분)의 심상치 않은 눈빛, 홍태라를 위험에 빠뜨리고 기억이 회복하도록 뒤에서 몰래 조종한 홍유라(한수연 분)의 속내가 무엇인지도 물음표를 남겼다.

한편 IT 기업 해치 의장으로서 승승장구하던 표재현(이상윤 분)은 더 높은 곳을 향한 큰 꿈을 품었다. 하지만 한민당 대표 한경록(정재성 분)의 입당 권유를 거절한 표재현에게 위기가 시작됐다.
해치의 신기술 VR 의료기기 뇌 연동 스마트패치 ‘클로버’를 장착했던 슈퍼 침팬지 레드가 처참하게 죽임을 당한 것. "우리가 먼저 잡자. 레드 죽인 범인"이라며 분노에 찬 표재현의 결의는 앞으로 벌어질 갈등을 예고했다. 홍태라와 표재현 부부에게 스며든 위기는 이들에게 닥쳐올 균열을 예고하며 긴장감을 고조시켰다.

2회는 12일 밤 9시10분에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